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문재인정부 국가균형발전 비전 선포

기사승인 2018.02.02  08:58:47

공유
default_news_ad1
   
▲ 자료제공 :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국가균형발전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이라는 문재인정부 국가균형발전 비전을 선포했다.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오늘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이하 지역위) 송재호 위원장과 위원, 17개 시·도지사, 13개 부처 장·차관, 유관 기관·기업 및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비전 선포식은 송재호 위원장의 국가균형발전 비전과 전략 보고, 국가균형발전 비전 선포, 퍼포먼스와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선포식에 앞서‘지역발전과 함께 하는 사람들'과의 오찬간담회, 제3차 시·도지사 간담회를 가졌다.

오찬 간담회에서는 세종시 주민들의 지역혁신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제3차 시·도지사 간담회에서는 분권형 균형발전을 위한 중앙-지방 협력 거버넌스 구축, 지역혁신협의회 구성, 시·도지사 간담회 운영 방안 등이 논의됐다.

문재인정부 국가균형발전 비전은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으로 이는 문재인정부 국가균형발전정책의 3대 가치인 '분권, 포용, 혁신'을 기반으로 한다. 정부는 '지역주도 자립적 성장기반 마련'을 목표로 이를 위한 3대 전략과 9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백종원 기자 bridgekorea@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