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어플로 만나는 1:1 오프라인 과외 플랫폼의 진화 ‘과탑’

기사승인 2018.04.26  10:47:35

공유
default_news_ad1
   
▲ 전효재 대표

[서울=파워코리아데일리] 오상헌 기자 = 3개월 전부터 중국어 레슨을 시작한 A씨는 잦은 야근으로 시간 조정이 가능한 원어민 강사를 찾고자 스마트폰 어플 ‘과탑’에 접속했다.

A씨가 배너 프로필에 있는 강사들 중 B씨를 선택한 이유는 B씨가 중국어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영어권 외국계 회사에 수년간 근무해 중국어와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했으며, 레벨 테스트를 겸한 첫 수업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에 끌렸기 때문이다.

프리랜서 강사인 B씨는 강의와 학생 출석관리까지 병행하는 학원 강의 대신, 1:1 과외로 관리할 수 있는 강의를 하고자 ‘과탑’에 지원하여 1차 전화면접, 2차 오프라인 면접까지 통과한 실력파다.

A씨와 B씨는 카페에서 매주 2회 약속을 잡고 차를 마시며 편안하게 비즈니스 회화를 준비하고 있다. A씨는 연락처를 공유하고 개인 사정과 야근이 생기면 시간을 맞출 수 있기에, 저녁을 거르고 어학원으로 달려가던 시절보다 훨씬 편리하다고 전한다.

또한 B씨가 ‘과탑’을 선택한 이유는 본사에서 매월 과외비가 결제되는 시스템이기에 비용 이야기를 하지 않고 수업 내용에만 전념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이 편리한 시스템을 기획한 곳은 삼성전자의 인재양성프로그램인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출신들이 설립한 이피컴퍼니다.

지난해 6월 IT과외교육 프로젝트로 시작해 올해 매칭 시스템인 ‘과탑’을 출시한 이피컴퍼니의 전효재 대표는 중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강사와 수강생의 1:1 오프라인 과외를 매칭하고 있다.

직원들이 무작위로 강의를 듣는 암행어사 제도를 운영해 부실한 강의, 커미션이 있을 시에는 패널티를 부과하기 때문에 강사들이 책임감 있게 강의하며, 강사들이 오로지 강의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급여를 1개월 단위로 입금해주기 때문에 강사와 수강생 모두 수업 성취도와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현재 외국어 강사들의 수업을 듣는 학생들은 현재 400명으로 늘었으며 연령은 1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하고 재수강 비율은 90%가 넘는다고 한다.

또한 과탑 전효재 대표는 출범 당시 수많은 강의 카테고리 대신 ‘외국어, 스포츠, IT’ 3분야로 선택해 전문성을 높였다.

소속 외국어 강사들은 회사의 중역을 전담하거나, 방송에 출강하고 통역사, 학원 강사고 스포츠 강사들은 전직 유스팀, 은퇴한 국가대표, 프로 축구선수 출신으로 이뤄져 있어, 축구 기술은 물론 실전 마인드컨트롤과 마사지처럼 현역 선수들의 중요한 기술을 전수하는데 익숙하기에 학교에서 배우는 것으로는 부족함을 느끼는 스포츠 유망주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 분야 외에도 디자인, 기획, 프로그래밍 실력자들과 함께 IT분야의 1:1 레슨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중국어 강사 70명, 영어와 일본어 강사 30명, 축구 강사 50명을 보유하고 있다는 전 대표는 매칭 이후에도 철저히 관리하여, 이전에는 없었던 양질의 과외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한다.

전 대표는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골라 듣는 프리미엄 강의를 추구하는 ‘과탑’이기에 현재까지 매칭 알고리즘에 어긋난 클레임이 거의 없다고 한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국내에 안착하게 되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프리미엄 1:1 강의를 듣고 싶어 하는 전 세계 각 국가 간 연결도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현재 가입자가 4천 명이며, 올해 안으로 10만 명 가입을 목표로 한 ‘과탑’에서는 각 분야별로 3천-5천 명의 강사와 하루 평균 5천여 건의 매칭을 예상하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류 열풍으로 중국과 일본에서도 한국어 강습을 원하는 이들이 상당수 있기에, 전 대표는 중국과 일본에 우선 진출하여 어플을 활용한 프리미엄 강의의 진가를 충분히 보여줄 것이라는 각오를 보였다.
 

오상헌 기자 osh0416@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