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OSOA 회원사를 위한 '카카오 모먼트 광고 설명회'

기사승인 2018.09.01  22:31:00

공유
default_news_ad1

- 백운섭 회장 '회원사가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협회가 되겠다'

   
 

[서울=파워코리아데일리] 지윤석 기자 =지난 8월 30일, 대한SNS운영자협회와 카카오가 함께 주관한 회원사 맞춤 '카카오 모먼트 광고 설명회'가 카카오 판교 본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날 행사에 앞서, 인사말에 나선 카카오 캠페인 비즈팀의 송기호 상무는 "카카오 조직이 자연스럽게 시행 중인 '영어이름'을 부르는 호칭문화는 카카오라는 기업에 소통의 문화를 자리잡게 해주었고, 서로 간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끔 해주었다. 바쁜 시간을 쪼개어, 광고설명회에 참석해주신 코소아(KOSOA) 회원사분들의 현장의견과 목소리들에 한껏 귀기울일 것이며 의사결정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계기이자 다리가 되길 원한다'고 밝혔다.

총 5개의 섹션 강의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첫 번째 섹션에서 카카오 모먼트 광고 플랫폼의 특성과 운영목적 및 맞춤 타겟 설정에 대한 소개를 카카오 SMB셀 김춘경 부장이, 두 번째 섹션에서 협회원사에 맞춘 실제 카카오광고 집행사례 소개를 오전 카카오 캠페인 비즈팀 채널컨설팅 3셀의 전유정 차장과 오후 채널컨설팅 3셀 이지은 담당자가, 세 번째 섹션에서는 카카오스토리에 대한 소개 및 계획 안내를 카카오스토리 강종수 부장이, 네 번째섹션에서 SNS 트렌드 및 협회원사 카카오 성공사례를 대한sns운영자협회 백운섭 회장이 직접 소개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마지막 다섯 번째 섹션인 카카오대행사 엘씨벤처스의 이세호 부장의 카카오광고 운영 노하우 공유시간으로 다채롭게 채워졌다.

코소아(KOSOA) 백운섭 회장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커뮤니케이션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카카오와 함께 이번 행사를 마련함에 있어 감사함을 표하며, "대한SNS운영자협회는 카카오와 함께 카카오 스토리 도달율을 높이고자 하나의 실험으로 협회 홈페이지에 카드뉴스를 무료배포하고 있습니다. 상업적 정보가 담겨있는 채널 안에 공익성과 정보성이 담긴 카드뉴스를 스토리 채널의 중간 중간에 넣어 실제로도 도달율이 더 좋아졌음을 체감했습니다"라고 말하며 "코소아는 식약처, 농식품부 등 정부 부처와도 소통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간 제재와 규제들이 있었기에 강한 조직을 만들 수 있었고, 서로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꿈꾸는 것을 멈추지 않도록, 회원사가 성장하는걸 도와주는 협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며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강의가 마무리된 이후에는 협회원사를 위한 참석자 특전으로 카카오 경품추천이 진행되었으며 행운권을 추첨하여 1등은 카카오미니 1대, 2등은 카카오 프렌즈인형을 선물 받았다. 그 외에도 모든 참석자 대상으로 카카오 문구세트와 비즈쿠폰 등이 증정되었으며 화장품, 쇼핑 및 유통, 레저, 서비스 등 각 분야의 전문 카카오 마케터들이 일대일로 협회원사와 서로 인사를 주고 받고 컨설팅을 받는 시간을 가져, 더욱 의미있게 자리가 마무리되었다.


대한SNS운영자협회에서는 매년 회원사 SNS운영자들에게 SNS와 관련한 교육 및 세미나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올바른 SNS 문화 정착, 국내 플랫폼 사업자간 상생협력, 동반성장 기회 마련을 위해 카카오와 함께 토론회 및 설명회를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다.

지윤석 기자 jsong_ps13@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