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카구라,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일원점, 문정점, 대구 황금점 사케 입점

기사승인 2018.09.17  18:59:51

공유
default_news_ad1

지난 2000년 4월, 슈퍼마켓 사업을 시작하여 다양한 사업체를 인수해온 롯데슈퍼는 기업형 슈퍼마켓 부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어왔다. 또한, 롯데슈퍼는 지난달 9일 서울 강남구 일원동에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일원점을 오픈하며 슈퍼마켓의 고급화를 지향하는데 더욱 기여하겠다는 뜻을 이어나갔다. 2016년 강남구 도곡동에서 첫 선을 보인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매장 내 고급 신선식품과 프리미엄 특화 상품을 기반으로 하는 '프리미엄 점포'를 지향하며 2018년 하반기까지 약 5개 정도의 점포가 추가 출점될 계획이다.

한편, 정통성 사케를 지양하고 일본 현지의 소규모 장인들이 빚어낸 양질의 사케만을 특별히 선별하여 국내에 공급해온 사케유통업체 사카구라(대표 서길평)가 지난 9월 13일,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대구 황금점에 제품을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구 황금점에 입점된 사케 상품은 7가지 종류의 사케로, 이번 입점으로 사카구라는 서울 일원점, 문정점에 이어 지방에서도 첫 선을 보이게 됐다.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대구 황금점에 입점된 사카구라의 사케는 동경 타무라 양조장의 '카센, 긴긴가. 긴푸 쥰마이 긴죠', 동경 오자와주조 양조장의 '다이긴죠', 히로시마 후지이 양조장의 '류세 쥰마이 다이긴죠 쿠로라벨' 등이다. 특히, 후지이 양조장의 류세 쥰마이 다이긴죠 쿠로라벨 (龍勢 純米大吟醸 黒ラベル)은 2007년 국제와인 챌린지 쥰마이다이긴죠 부문 최고 금상을 수상한 사케로서, 국내 사케 마니아들에게도 익숙한 제품이며 섬세하고 깊은 향미로 일본 사케만의 참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식중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 사케는 과실향기를 돋우는 효모가 아닌, 전통효모만을 사용하여 원료미 본질의 감칠맛을 낸 사케로도 유명하다. 사카구라 서길평 대표는 "현재, 서울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의 2개점 입점에 이어, 지방까지 진출해 쉽게 만나보기 힘든 사케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올 하반기 안에 서울 4개점 입점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카구라 서길평 대표

한편, 십 년을 넘게 일본 전 지역을 돌며, 사케를 소개하는 전도사 역할을 자처해온 서길평 대표는 국내 최초로 사케전문점 '사카구라'를 오픈하며 대중들에게 직접 수입해온 양조장 사케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전 인터뷰에서 현지 양조장들을 모두 둘러보는 것은 물론, 공정에도 직접 참여하며 정성으로 탄생되는 사케의 모든 것을 온 몸으로 경험했노라고 밝힌 바 있었던 서 대표는 "이번 롯데 프리미엄푸드마켓 입점을 계기로 국내 고객들께 사케 본연의 맛과 더불어, 감동과 정성을 고스란히 전달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지윤석 기자 jsong_ps13@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