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뢰할 수 있는 약초와 한방특산물 소개하는 제천의 약초 명가

기사승인 2018.09.20  10:30:22

공유
default_news_ad1

- 몸과 마음의 건강 되찾는 힐링 공간 만들어

   
▲ 제천산삼전시판매장 정진호 대표

충청북도 제천은 중부 내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형적인 산악 지형으로 인해 약초가 많이 자라는 고장이다. 이에 조선시대부터 약령시(藥令市)가 개설될 정도로 이름이 높은 제천에는 중부지방 물산의 집산지로 질 좋은 약재를 생산해내고 있는 약초 전문 도매 시장, 제천약초시장이 전국에서 약초를 찾는 소비자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제천약초시장은 실제로 전국 약초 생산 물량의 80%를 취급하고 있으며, 60여개 품목의 약재가 활발히 거래되고 있다. 충북 제천의 약초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자연산 산삼과 약초를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며 제천의 명성을 되살리고 있는 제천산삼전시판매장 정진호 대표의 행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한방특산물 소개하며 ‘약초의 고장’ 제천의 명성 되살려
효능에 대한 소문 듣고 환자들 방문해 건강 호전

우리나라 약초 유통 과정에는 값싸고 질이 떨어지는 수입산 약초들이 무분별하게 들어와 시장을 어지럽히고 수입산과 국내산을 섞어서 팔거나 원산지를 허위로 표기하는 등의 다양한 문제들이 많다. 그러나 제천약초시장에서 엄선된 약초만을 유통 판매하는 곳이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약초의 고장’ 제천의 명성을 되살리고 있는 제천산삼전시판매장 정진호 대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자연산 약초를 채취해온 지난 17년의 경력이 고스란히 담긴 그의 판매장에서는 최상품의 국내산 약재들을 직접 맛볼 수 있다. 푸근한 인심과 밝은 성품의 정 대표는 고객들에게 진실된 마음으로 다가가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 판매장을 오픈했다. 직접 산으로 들로 다니며 약초를 캐고 몸에 좋은 천연재료는 무엇인지에 대해 연구하는 한편,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약초를 통해 이들에게 삶의 기쁨을 되찾아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사업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정 대표는 판매장을 찾아오는 손님들과 항상 기쁜 마음으로 만나고 있다. 약초 매장이라는 특성 상 그의 판매장에는 약초의 효능에 대한 소문을 듣고 방문하는 환자들이 많다고 한다. 그가 판매장을 운영하며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약초를 통해 건강을 되찾고 삶의 즐거움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었다. 실제로 그의 약초를 먹고 건강이 호전된 환자들의 사례가 줄을 잇고 있으며, 각종 질환을 낫게 해주는 제천산삼전시판매장 약초의 효험으로 건강을 찾은 사람들의 칭송이 줄을 잇고 있다.

공진단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코스로 약초시장의 판도 바꿔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과 기쁨 주기 위해 노력할 것”

또한 정진호 대표가 직접 운영하는 체험 코스를 통해 산양삼공진단과 총명환 등을 만들어보며 체험할 수 있게 만든 것 역시 제천산삼전시판매장이 큰 인기를 끌게 만든 요인 중 하나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약초차나 파우치에 달여 나오는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지만, 이제는 각자의 증상에 맞는 맞춤형 제품들이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제천산삼전시판매장이 이곳에서 제공하는 믿을 수 있는 한약재를 사용하여 공진단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제공하게 된 이후 약초시장 내에서도 소문이 자자해 주말이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으며, 입소문이 끊이지 않은 결과 향후 시에서도 체험단 모집을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라고 한다. (방문과 체험 시 사전 예약 필요)
제천산삼전시판매장에서는 야생산삼, 장뇌삼, 금산인삼 등 삼 종류 외에도 제천의 특산물과 단양의 특산물 등 다양한 제품들이 전국의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 흑마늘로 만든 환과 엑기스, 헛개, 민들레, 도라지 진액, 천연약초로 만든 전통청 제품 등 건강을 위한 최선의 제품을 소개하고자 하는 것이 정 대표의 마음가짐이다. 정 대표는 KBS <생생정보통>, EBS <극한직업>, TV조선 <뉴코리아헌터>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약초 전문가로 소개된 바 있으며 ‘2018 대한민국 신지식경영대상’, ‘2018 창조혁신 한국인·브랜드 대상’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건강 지킴이로서의 행보를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정 대표는 “저희 매장에 찾아오시는 분들이 건강해지는 모습을 보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고, 그 분들이 저의 존재 이유라고 말할 수 있다. 약초는 몸의 건강을 찾게 하는 것만이 아니라 마음의 위로를 받게 해주기도 한다. 느리게 가더라도 처음 판매장을 오픈할 때 가졌던 마음처럼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과 기쁨을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다. 힘겨운 일상 속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과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곳, 제천산삼전시판매장에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 

이승호 기자 tauton@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