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과학적이면서도 인간적인 사주풀이로 인생의 해법 제시하는 참스승

기사승인 2018.10.30  09:20:19

공유
default_news_ad1

- 각계 언론에서 뛰어난 사주풀이 성과 시선집중

   
▲ 지성철학관 임화 선생

새 정부 출범 이후 대한민국은 격변의 시기를 겪고 있다. 역사적인 남북 정상회담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북미 정상회담, 그리고 2년 만에 재개된 남북 이산가족 상봉 등으로 커다란 변화의 한가운데 있는 것이 우리 대한민국의 형국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경제적인 성장은 예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어 당분간 중소기업이나 자영업자들을 중심으로 어려움이 이어질 것이라 예측되고 있다. 이렇듯 한 치 앞을 가리기 힘든 현실 속에서 많은 사람들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갈구하고자 사주풀이를 위해 철학관을 찾는다.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지성철학관의 임화 선생은 항상 신뢰할 수 있고 정직한 사주풀이를 통해 여러 사람들에게 사주의 대가, 인생의 스승으로 칭송받고 있는 인물이다. 그에게 있어 사주란 미래를 비추는 등불과도 같은 것으로서 그는 항상 자신이 그 역할을 해낼 수 있기를 고대하며 수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있다.

“사주의 해석에는 상당한 수준의 전문성 필요”
귀인(貴人)과의 만남 통해 부족한 사주 보완할 수 있다

전주 지성철학관의 임화 선생은 스스로 깨우친 사주명리학의 진리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주저하지 않고 상담을 진행한다. 그에게 있어 사주라는 것은 단순히 찾아온 손님들을 안심시키고 좋은 말만 들려주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말 그대로 나쁜 사주는 나쁜 대로 이야기하고 보완할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사주는 중국 당나라의 이허중으로부터 내려온 학문으로서 사람이 태어난 연(年), 월(月), 일(日), 시(時)의 어우러짐을 바탕으로 사람의 운명과 길흉화복의 운세를 점치는 학문이다.
임화 선생은 “수천년을 걸쳐 내려오는 명리학이라는 학문은 그 정확성만큼이나 실제로 이를 해석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수준의 전문성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좋지 않은 사주에도 장점이 하나씩은 있게 마련이지만, 이를 정확히 해석하지 못했을 때 좋은 사주로 착각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특히 요즘에는 경제적 어려움이나 여러 가지 고민들로 철학관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많은데, 이들에게 항상 최선을 다해 사주를 보고 더욱 좋은 길을 도모할 수 있는 길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그의 사주풀이에 있어 가장 큰 덕목이 되는 것은 바로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 좋지 않은 사주를 바꿀 수 있다는 희망이다. 좋지 않은 사주에도 장점이 있듯이, 그러한 부분을 탐색하고 개발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귀인(貴人)과의 만남이다. 자신의 사주를 보충해줄 수 있는 인물을 만나고 함께하는 것이 스스로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부정적인 팔자에도 순응하지 않으며 자신의 희망찬 미래를 개척해나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준다는 것이다.

과학적이면서도 인간적인 사주풀이 추구해
사업상담, 결혼상담, 진학상담 등 전국에서 이어져

때문에 그의 사주를 보는 방법은 철저하게 과학적이면서 또한 인간적이다. 눈앞에 닥친 어려움에 무릎 꿇고 좌절하기만 했다면 인류가 지금의 업적을 이룰 수 없었듯, 좋지 않은 사주를 갖춘 이들이라도 이를 보충할 수 있는 인연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임화 선생이 가장 중시하는 사주의 미래 비전이다. 그는 “사주를 보러 오는 사람들의 대다수는 운명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다. 그렇기 때문에 헛된 희망을 주지 않고, 자신의 자리를 명확히 알게 되어 스스로 노력하는 자만이 얻을 수 있는 기쁨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실제로 그는 항상 허심탄회하고 소탈한 사주풀이를 추구하고 있다. 사주를 무조건 학문의 일종으로서 다가가기보다는 고객들이 가진 고민을 짐작하고 또 나쁜 사주가 있다면 이를 솔직하게 말하고 보완하는 것이 그가 지닌 장점이다. 그래서 그는 항상 좋지 않은 사주는 솔직하게 좋지 않다고 이야기하고 지혜롭게 미래에 대처할 수 있도록 수많은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사업상담, 결혼상담, 연애상담, 진학상담, 교육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를 앞 다투어 찾는 것 역시 그가 지닌 기술의 매력을 익히 짐작할 수 있게 한다. 사무실이 위치한 전북 전주뿐만이 아니라 서울, 부산, 인천, 광주, 대구, 대전 등 전국에서 그의 상담을 듣기 위해 예약이 이어지고 있으며, 그의 뛰어난 실력으로 인해 그는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역학 명인 대상’,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 등 다양한 시상식에서 역학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임화 선생은 “인생행로에 도움을 주는 길잡이이자 등대로서, 항상 최선을 다하는 마음가짐으로 임할 것이다”라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승호 기자 tauton@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