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감성 보컬’ 폴킴, 신곡 '너를 만나‘로 음원차트 점령

기사승인 2018.10.30  10:52:13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제공 = 뉴시스]

[서울=파워코리아데일리] 용슬기 기자 = 싱어송라이터 폴킴이 음원차트를 점령하며 신흥 음원깡패로 도약했다.

폴킴이 29일 오후 6시 발매한 새 디지털 싱글 ‘너를 만나’는 30일 오전 10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엠넷,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총 6곳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너를 만나’는 폴킴의 자작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행복했던 순간과 불안했던 순간 그리고 함께해 나갈 시간을 노래한 곡이다.

소속사 뉴런뮤직은 “폴킴의 달콤한 음색과 편안한 창법이 더해져 공개와 동시에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연인들의 일상을 담은 뮤직비디오로 공감대를 형성했다.”라고 음원차트를 점령한 비결에 대해 설명했다.

지난 2012년 MBC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3’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폴킴은 2014년 싱글 ‘커피 한 잔 할래요’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이후 '길‘, ’Additional', '휴가‘ 등 다수의 곡을 냈고,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2‘(2017)의 OST ’있잖아‘, 드라마 ’흑기사’(2017)의 OST ‘꽃비’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했다.

폴킴은 특히 지난 3월 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의 OST ‘모든 날, 모든 순간’으로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랐고, 비가 오는 날마다 2016년 공개한 디지털 싱글 ‘비’가 음원차트 상위권으로 도약하면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용슬기 기자 dydtmfrn@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