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헬스 리조트 THE WE, 웰니스 수(水)치료 힐링 프로그램

기사승인 2019.03.08  13:49:47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의 깨끗한 물과 싱그러운 숲, 한라산의 쾌적한 공기 속에서 즐기는 웰니스, 제주가 품은 모든 아름다움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헬스리조트 THE WE를 만나보자. 유네스코가 세계자연유산으로 인정한 한라산의 울창한 숲 속, 중산간 기슭에 맑은 공기와 따사로운 햇볕이 쏟아져 내리고 아름드리 꽃나무가 초입부터 길게 늘어서 도착하기도 전에 자연의 향기에 취하는 숲 한가운데에 5성급 WE 호텔과 WE 병원을 품은 프리미엄 헬스 리조트 THE WE가 있다.

프리미엄 헬스 리조트‘THE WE’는 WE 호텔과 WE 병원 그리고 다양한 테라피 프로그램과 전문 인력을 통해 검증 가능한 차원이 다른 헬스 리조트를 만들어 갑니다.
한국에서는 최초이자 유일한 ‘헬스 리조트’ 콘셉트로 제주의 깨끗한 물과 숲의 자연적인 치유의 힘을 머금은 곳이다. 이곳은 땅속에서부터 올라오는 제주의 천연 화산 암반수를 가득 품고 있어 WE 호텔의 식수는 물론 객실에서의 샤워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경험을 할 수 있고 수영장에서도 아낌없이 이 좋은 천연 화산 암반수를 사용하여 피부 미용은 물론 소독 냄새가 나지 않아 인기가 많다.

WE 호텔 웰니스센터의 천연 화산 암반수를 이용한 다양한 수중 테라피 프로그램은 ‘서핑요가’를 비롯해 수중 지압 마사지를 체험하는 ‘해암하이드로’와 ‘아쿠아 서킷’, ‘아쿠아 엑서사이즈’ 등이 있다. 수중 테라피는 채광이 좋은 실내 수영장과 사람의 체온에 맞춰 물 온도를 유지하는 메디테이션 풀엔 둥그런 돔과 은은한 불빛의 공간이 어머니의 자궁을 형상화하여 편안한 기운을 주는 곳에서 진행한다.

‘해암하이드로’는 수중 지압 마사지인데, 부유기를 이용해 몸을 물에 띄운 상태에서 진행한다. 부유기에 몸을 완전히 맡기고 힘을 뺀 채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받는다. 수중에서는 몸을 더욱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어 근육이 더욱 효과적으로 이완된다. 메디테이션 풀은 맥박과 혈압, 신진대사에 거의 변화를 주지 않는 34~37℃의 불감(不感) 온도를 유지한다. 이 온도는 자궁의 양수 온도와도 비슷한데,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불면이나 우울감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실제로 프로그램 시 물 위에 뜬 상태에서 깜박 잠이 드는 이들도 종종 있다.

수중 운동 프로그램인 ‘아쿠아 엑서사이즈’는 물 속에서 유연성 운동과 저항 운동, 근력 운동으로 이루어진 아쿠아 덤벨이나하이드로 톤 등 수중 운동기구를 이용해 효과를 더욱 극대화한다. 게다가 수압을 버티며 운동을 하므로 근력 강화는 물론 관절의 유연성 향상에도 한층 효과적이다.

다른 곳에서 찾아보기 힘든 아쿠아 프로그램인 '서핑 요가'는 체형 교정에 좋기로 소문났다. 수중 스포츠 전문가와 함께 요가 동작을 연습한 뒤 보드에 올라 패들을 저으며 수면의 리듬과 맞추는데 일반 요가와 달리 서핑 요가는 훨씬 많은 힘이 필요하다. 자연스레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들을 움직이게 하며 조금은 힘들지만, 몸과 마음이 한층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가벼워진 몸으로 THE WE의 또 다른 자랑이라는 숲길을 체험해보자. 제주 원시림을 그대로 보존한 도래숲과 걷기 좋도록 조성한 해암숲이 있다. 예쁜 정원이 있는 해암숲에서 숲길을 따라 걷는 '포레스트 테라피'를 숲해설사와 함께하면 제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식물의 이름도 알게 되고 옛날 사람들이 그것을 어떻게 이용했는지도 알게된다. 예쁜 물병에 WE호텔의 깨끗한 물을 담아 마시며 숲길을 따라걷다 두런두런 이야기도 나누고 함께 호흡하며 명상을 하다 보면 새들이 지저귀는 맑은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자연의 포근함 속에서 오래도록 머물고 싶어진다.

부담 없는 숲 산책, 힐링 포레스트 숲에서 건강을 찾는 프로그램 '힐링 포레스트'는 WE 호텔의 자연주의 조식을 먹은 후 산책하듯 체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바람이 많이 이는 오전일수록 나무가 피톤치드를 많이 내뿜기 때문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보행 측정을 통해 바른 걸음걸이와 몸의 밸런스에 대해 상담도 받을 수 있어 더욱 좋다.

THE WE는 안전 온화 지역에 위치해 다른 한라산 지역보다 한여름에도 열지수와 불쾌지수가 낮아 최적의 휴식 조건을 갖추고 있다. 기존 호텔과 차별화된 컨셉의 심플하고 모던한 외관과 안락한 객실 스타일로 웰니스 센터와 함께 건강증진 및 미용성형센터 등의 전문 의료 시설과 전문인력이 함께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헬스 리조트’다.

또한 국내 기업 최초로 유럽 환경 경영 심사제도인 ‘EMAS’ 인증을 받아 환경 경영 시스템을 인정받은 친환경 호텔이며, 새로운 건강 콘텐츠의 대명사로 떠오르고 있는 ‘웰니스’ 호텔로 한국관광공사의 2017년 ‘한국 웰니스 관광 25선’에 이어 2018년 ‘웰니스 관광 33선’에 선정된 제주도 내 유일의 5성급 호텔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수(水) 테라피와 숲 테라피에 더해 몸의 발란스와 정신을 맑게 해주는 마인드 프로그램 등마음은 물론 몸까지 맑게 해주는 ‘사운드 테라피’로 천연 크리스털씽잉볼 연주와 은하수를 연상시키는 공간에서 평온한 상태로 누워 있으면 스르륵 잠이 들만큼 힐링을 선사해 준다.

프리미엄 헬스리조트 THE WE의 김성수 대표는 “임직원 교육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공감대를 형성시키고 있으며,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친환경 경영을 지속해서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 호텔 및 리조트 업계에서 신체와 정신의 여유로움, 안락함을 지향하는 ‘웰니스’가 새로운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는데, 미래 가치가 높은 웰니스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여 건강과 힐링 및 치유가 목적인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THE WE에서만 만날 수 있는 물, 공기, 숲, 사운드를 활용한 자연주의 테라피와 휴양, 뷰티 그리고 건강을 더욱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지속 유지할 것이며, 국내 유일의 검증 가능한 프리미엄 ‘헬스 리조트’로써 정성과 최선을 다하여 차원이 다른 공간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064-730-1200 또는 홈페이지(www.wehotel.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백종원 기자 bridgekorea@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