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이들 삶의 방향까지 디자인하는 대치동 수학학원, LYP 수학학원

기사승인 2019.03.21  09:36:20

공유
default_news_ad1

- 진정성 있는 교육으로 아이들 삶의 방향까지 디자인해

   
▲ 엘와이피(LYP) 대치 송파 수학학원 이윤표 대표

LYP 수학학원은 점점 복잡해지는 대한민국의 입시제도 속에서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수학 공부법을 알려주기로 정평이 나 있다. 여기에 더해 학생과의 교감과 소통을 통해 더욱 나은 교육을 만들고자 하는 진정성으로 여러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는 곳이다. LYP수학학원은 지난 2월 개최된 ‘2019년을 빛낼 대한민국 인물‧브랜드 대상’에서 수학학원 부문 대상을 수상하여 그 성과를 더욱 널리 알렸다.

학습 성과에 맞춘 개별 커리큘럼 설정해 공부의 효율 높여
LYP 수학학원은 재수학원과 단과 강사 등을 거쳐 2011년 12월 작은 쉼터이자 작업실인 LYP수리연구소로 첫 발을 내딛었다. 뒤이어 2013년 7월 LYP 수학 대치본원을 개원하고, 2016년 2월 확장이전을 거쳐 2017년 9월 LYP 수학학원 송파관을 개원했다. 개원 이후 1~2년 주기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교육에 대해 까다롭기로 소문난 강남·대치·송파의 학부모들을 단숨에 매료시킨 LYP 수학학원의 독창적인 성과가 엿보인다.
현재 LYP 수학학원 본원은 대치동에 위치해 있으며 고등수학전문이고, 송파수학학원에서는 중등·고등 과정 각각의 공간으로 분리해 특성에 맞춘 교육과정을 통하여 집중적인 학습과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6월에는 대치동에 중등 수학학원도 개원할 예정이다.
학생마다 공부습관과 성향, 학습정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기초반’, ‘기본반’, ‘심화반’ 등의 학습구조로는 학생들 개개인을 만족시키기 힘들다. 이에 LYP 수학학원은 수업을 진행하기 전부터 학생, 부모님과 함께 그동안의 학습과정과 학습형태, 현 상황, 중단기 목표 등을 진지하게 면담하고 소통한 후 종합적인 판단에 따라 각자에 맞는 커리큘럼을 설정한다. 이처럼 개인별 맞춤학습이 가능한 덕분에 LYP 대치, 송파 수학학원의 학생들은 각종 모의고사 및 대입 수능에서 놀라운 성적 향상을 보여주고 있다.

인생의 동반자로서 아이들의 인생을 함께 설계해
LYP 수학학원의 LYP라는 명칭은 ‘Lead Young Professionals’라는 뜻을 담고 있다. 단순히 수학을 가르치는 학원으로 기억되는 것이 아닌 인생의 동반자로서 아이들과 함께 인생을 설계하고 디자인하자는 열망의 표현이다. 인생을 조금 더 앞에서 살고 있는 선생으로서의 책임감을 담아 학원을 운영해가는 것이 타 학원과 차별화되는 경쟁력이라고 말하는 이윤표 대표의 얼굴엔 자긍심이 가득하다.
이 대표는 “LYP는 ‘교육’이라는 단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처음에는 저의 운영 방향을 보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교육의 진정성이 꾸준한 성장으로 돌아오는 것을 보시고 많은 분들이 응원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윤표 대표는 “사교육의 벽에 부딪혀 망설이는 후배들에게 성공할 수 있는 길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묵묵히 지치지 않고 저희의 길을 가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선중 기자 cid14@daum.net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