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블랙핑크 ‘붐바야’ MV, 6억 뷰↑.. ‘K팝 그룹 최초 6억 뷰 2편’

기사승인 2019.05.23  10:52:33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제공 = 뉴시스]

[서울=파워코리아데일리] 노경빈 기자 = 그룹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6억 뷰 고지를 밟았다.

2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데뷔 앨범 '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23일 오전 7시 25분께 유튜브 조회 수 6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뚜두뚜두’에 이어 ‘붐바야’까지 6억 뷰를 넘기며 남녀 K팝 그룹 최초로 6억 뷰 뮤직비디오 2편을 보유한 그룹으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16년 8월에 발매된 블랙핑크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붐바야’는 강렬한 드럼 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 '오빠'를 외치는 후크 부분이 인상적인 곡이다.

블랙핑크는 데뷔 후 지금까지 발표한 7편의 뮤직비디오가 모두 유튜브에서 억대 뷰를 기록 중이다. 특히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K팝 그룹 최초로 8억 뷰를 달성했다. 여기에 멤버 제니의 솔로곡인 ’SOLO'도 3억 뷰를 넘겼다.

한편 블랙핑크가 지난 4월에 발매한 ‘KILL THIS LOVE'는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에 6주 연속 진입했으며, 블랙핑크는 미국 투어에 이어 유럽 투어를 펼치고 있다. 

노경빈 기자 atnkb@hanmail.net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