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나요(NAYO) 스파클링 헤어토닉, 효율성과 간편성 두 마리 토끼 모두잡아

기사승인 2019.07.18  14:16:16

공유
default_news_ad1
   
 

국내탈모인구가 대한민국 국가의 1/5수준인 1,000만명을 넘어서며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를 겪으며 병원진료를 받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다시말해, 자꾸만 빠지는 모발부터 임신 및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로 인해 고민인 이들, 모발이 얇아 쉽게 끊어지고 엉키는 이들까지 이젠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있게 되었다는 의미다.
한편, 홈에스테틱브랜드로 잘 알려진 (주)루데아(LUDEA)의 탈모전문브랜드 ‘나요(NAYO)’는 누구나 간편하게 전문가 수준의 두피 및 헤어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최대목표로 삼고 있다. 출시직후부터 SNS와 온라인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두피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나요(NAYO)의 차별점은 바로 제품의 효율성과 탈모치료병원 및 탈모두피센터를 굳이 찾지 않아도 될만큼의 간편성이다. 이미 미국의 샤스타광천, 영국의 나폴리나스광천과 함께 세계 3대 광천수인 초정리탄산수라는 성분을 전 상품에 적용하며 자극적이지 않은 상쾌함과 청량함을 극대화하고 두피각질개선, 유분개선, 피부저자극테스트 등 전문기관의 임상시험을 모두 통과하며 두피환경개선 및 두피열관리에 탁월한 효능을 인증받은 나요는 디자인적인 면에 있어서도 고객들의 니즈를 공략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하며 핀업디자인어워드 BEST100을 수상하기도 했다.

   
 

PART1.
나요스파클링토닉은 건강한 모근을 위한 데일리 탈모케어를 표방하며, 우리가 시중에서 흔하게 볼 수 있었던 스프레이타입이 아닌, 제품에 삽입된 실리콘구멍을 통해 두피에 직접 도포하는 타입을 채택하여 유효성분을 확실하게 두피에 흡수시킬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나요스파클링토닉을 사용하는 이들은 주간엔 피부에 바르는 토닉처럼 머리에 도포하여 영양액을 흡수하고 야간에는 샴푸 후, 머리말리기 전 영양액을 도포하는 형식으로 관리를 하고 있으며 현재 네이버스마트스토어 기준 사용자평점 5점 만점에 4.7점을 기록하며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나요(NAYO) 황정훈대표는 “나요(NAYO) 스파클링 토닉은 탈모의 주된 원인인 두피열감소에 탁월함을 발휘하며 탈모증상완화에 좋은 59가지 성분이 모근 깊숙이 영양을 주어 탈모증상을 완화시켜준다”라고 밝히며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영양분을 모근 깊숙이 공급해 두피와 모근에 활력을 주는 제품임을 다양한 임상시험과 고객후기로 확인가능하다. 물론 개인차가 있을 순 있지만 토닉사용시 약-7℃의 즉각적인 두피열감소를 여러 번에 걸친 자사테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나요 스파클링 토닉의 신뢰성은 다음의 두가지 사항으로도 설명이 가능하다. 첫번째로 전문기관의 임상시험(모발탄력개선, 두피탄력개선, 이중탄력개선, 피부저자극 등 인체적용시험완료)을 모두 통과하며 혹시나 모를 부작용으로 인해 고민중인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믿음을 주고 있다. 임상시험결과를 살펴보면, 나요 스파클링 토닉 사용이후(한달기준) 모발탄력은 23.72% 증가, 두피탄력3.88%로 증가가 확인되었으며 피부자극도테스트에서 기록한 피부자극지수수치는 ‘0.00%’, 즉 제로다.
두 번째로, 앞서 논한 탈모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59가지 국내최다성분을 골고루 포함시킨 점도 다채롭다. 식약처에서 탈모완화기능성성분으로 고시한 3가지 성분인 덱스판테놀, 살리실산,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비롯하여 32가지 자연유래추출물인 어성초, 녹차, 인삼, 다시마, 감초, 티트리 등과 22가지 아미노산인 알라닌, 알지닌, 아스파틱애씨드, 글라이신 등의 성분이 아낌없이 포함되어 있다.

 

   
 

PART2.
대개의 탈모샴푸 및 두피&탈모케어브랜드들이 성분만을 전면으로 내세운 것에 반해, 나요(NAYO)가 특히 두드러지는 이유는 바로 압도적인 기술력과 디자인이다. 마치 두피에 부항을 뜨는 듯한 마사지효과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특수설계된 ‘나요분출구’는 효율적인 영양액 도포를 적극 유도할 뿐 만아니라 남녀구분없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브랜드컬러인 민트컬러를 선택해 전 연령 누구나 거리감없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세심한 배려를 보였다. 디자인에 참여한 나요(NAYO)황정훈 대표는 “원뿔형태로 무게중심을 아래로 두어 제품사용시 사용자의 손목을 고려해 과도한 양의 액이 누액되지않도록 디자인이 되었다”라며 “고객분들께서 효능적인 부분이외에 일상속에서 언제나 시행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제작된 패키지에도 높은 점수를 주시는 것 같다. 론칭 초기부터 제품의 기술력 및 노하우 뿐아니라 디자인과 패키징 또한 경쟁력을 높이는 요소라고 생각했던 전략이 주효했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전략적 성공에 힘입어 나요스파클링토닉은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3대 디자인상중 하나인 ‘핀업디자인어워드’에서 ‘핀업베스트100’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현재 나요 스파클링 토닉은 출시 직후, SNS와 온라인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20여개의 온라인몰로 빠르게 판매처를 확대해나가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지난 6월까지 현대백화점판교점과 킨텍스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이례적인 판매량기록을 남겼다.


보통 탈모에 대한 대처방안은 탈모치료제복용을 주로 떠올렸던 과거였다. 하지만 치료제복용 이후의 부작용까지 완벽히 고려할 수 없으며 특히 전문의와 상담을 거치지 않은 의약제품은 되려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요소로 꼽히며 대다수의 탈모케어전문가들은 일상속의 관리를 가장 많이 강조하고 있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가운데, 균형있는 성분을 갖춘 나요스파클링토닉으로 두피에 보다 신경을 써주는 것은 어떨까.

지윤석 기자 jsong_ps13@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