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T, 영상+소리로 사각지대 없는 상황 감지 기술 개발

기사승인 2019.07.23  10:56:45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제공 = 뉴시스]

[파워코리아데일리] 방성호 기자 = KT가 23일 영상과 소리를 결합해 사각지대 없이 주변 상황을 감지하는 '기가아이즈 액티브 사운드 센싱'(GiGAeyes Active Sound Sensing)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기존에 활용되지 않던 영역인 소리까지 이용한 것으로, KT 지능형 영상보안 플랫폼인 기가아이스(GiGAeyes)와 소리 감지를 결합해 주변 상황을 감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각지대 없는 360도 감지가 가능, 눈(영상)과 귀(사운드)를 결합해 새로운 개념의 보안 서비스 영역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사용자는 KT의 방범 서비스를 모바일을 활용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출입문 열림, 배회, 창문 침입, 이상 기류 발생, 온도변화 감지(화재 경고) 등 다수 기능을 탑재할 수 있다.

한편 ‘기가아이즈 액티브 사운드 센싱’은 스타트업 기업인 시큐웍스의 사운드 센서를 활용했다. KT는 지속적으로 중소기업과의 다양한 상생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는 서비스를 만들 예정이다.

홍경표 KT 융합기술원 컨버전스 연구소장은 "기존 영상 보안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미래 보안산업의 트렌드인 융합형 보안시장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방성호 기자 press0130@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