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계적인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아티스트 다이야몬드 비젼의 최태현 대표를 만나다.

기사승인 2019.11.21  11:35:44

공유
default_news_ad1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대용량 데이터들이 전송되는 5G 시대,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은 컴퓨터그래픽 S/W를 사용하고 키보드 및 입력 장치를 이용하여 도형을 형성하는 데이터를 기억시킨 후, 매개 변수를 바꾸어가면서 이미지를 임의로 그려낼 수 있어 업계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분야 중 하나다. 쉽게 말해 컴퓨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은 3차원 물체를 표현하는 것은 물론 사람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우주의 구조나 미지의 세계에 대한 형상, 상상 세계를 표현할 수 있어 작품 뿐 만 아니라 영화 및 애니메이션 분야에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다이야몬드 비젼의 대표이자 전문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수많은 작품을 세상에 내놓았던 최태현 대표는 “아직 현실화되지 않은 꿈만 같은 일들이나 정형화된 풍경을 현실감 있는 솔루션들로 채워낼 수 있는 것이 바로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히며 자부심을 보였다.

 

   
 

part1.
현대사회의 가장 큰 화두인 친환경. 최근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식한 글로벌 사회가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은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으로 작품을 그려온 최태현 대표 역시,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며 이와 관련된 작품 제작에 집중해왔다. 그는 “다이야몬드 비젼은 그간 반도체 소자 설계와 함께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작품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특히, 환경에 대한 콘텐츠들을 작품에 많이 입혀왔던 이유는 대한민국이 현재 미세먼지나 지구 온난화 등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 요즘이기 때문이다. 플라스틱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 등이 심각해지며, 환경보호는 이제 선택이 아닌 의무가 된 현실이다. 보다 생생한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작품으로 사람들이 환경의 소중함에 대해 인식하고 영감을 받았으면 하는 마음이 컸다.”고 밝혔다.

   
▲ 다이야몬드 비젼 최태현 대표

part2.
전자공학도 출신인 최태현 대표는 카이스트, 뉴욕 컬럼비아 대학을 거쳐, 실리콘밸리 반도체 엔지니어, 한국 전자통신 연구원, 고려다이야몬드 공업 주식회사의 부사장으로 근무한 전형적인 엔지니어다. 현재, 다이야몬드 비젼을 이끌고 있는 그는 정치에도 관심이 있어, 제7대 서울시장 후보로도 출마했던 이력을 갖고 있다.
작가로서 그의 작품의 특이점은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을 이용하여 글로벌 세계를 보다 심층있게 표현한 작품들이 많다는 것이다.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전 세계 국기를 소재로 한 전시회를 개최한적도 있었습니다. 우리가 태극기를 바라보면 절로 애국심이 샘솟듯, 이러한 세계의 국기들을 담은 작품들이 보는 이로 하여금 자긍심을 가질 수 있게끔 작품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보다 포괄적인 의미로 다른 나라와의 친선관계 재고 및 상호간 유대관계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G20 정상회담때는 참가국 20개국을 전부 디자인한 작품을 내놓기도 했었습니다.” 덧붙여, 최태현 대표는 “인사동에서 갤러리를 오래 운영하셨던 분이 우리 문화예술작품도 수출을 하면 굉장히 좋을 것 같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개인적으로 반도체 및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공부를 오래해오면서 대한민국이 발전하려면 여러가지 과학기술 및 교육의 발전과 예술의 발전이 곧 ‘국력’이라는 생각을 자주 해왔기에 그 이야기가 참 고맙고 반가웠습니다. 저 역시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 및 작가로서 전 세계에 수출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싶습니다.”

 

   
 

part3.
최태현 대표는 국내에 잘 알려진 유화나 수채화, 판화, 사진에 비해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국내 실정이 약간은 아쉽다는 뜻을 전했다. “갤러리 등에서 누군가에게 설명을 할 때도 소통을 위해 한참 시간이 걸릴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을 이용한 작품은 유화, 수채화의 느낌을 뽐내면서도 훨씬 용이한 장점들이 많습니다. 작업 시, 잘못된 부분을 수정할 수도 있으며 더하고 덜함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가 있죠. 관련 업계 종사자로서 앞으로 이 분야가 상당히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업계에서 다이야몬드 비젼이 최고의 브랜드가 될 수 있게끔 부단히 노력하고 작품활동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윤석 기자 jsong_ps13@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