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두툼한 돼지고기와 바삭한 빵가루가 일품인 일식스타일 수제 돈까스 ‘돈갓’

기사승인 2020.03.31  09:04:21

공유
default_news_ad1

- 초소자본 창업시장 달구다

   
▲ 돈갓의 대표메뉴 '수제돈까스'

㈜참쉬운푸드솔루션의 수제돈가스 전문 프랜차이즈 ‘돈갓’(www.chameasy.co.kr,www.cfsmall.com, 1899-0441, 대표 류종진)이 경기 불황에도 최근 초소자본 배달창업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19년 3월 문을 연 ‘돈갓’은 단기간에 40여개 가맹점을 개설하며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류종진 대표는 ‘소비자 만족과 가맹점주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지난 5년 간 사전 준비과정을 거쳐 동종 업계에서 독보적인 품질의 차별화된 맛과 자체 유통 시스템 및 탄탄한 성공창업시스템을 구축하며 기본을 다져왔다.

최상급 국산 생고기 사용한 100% 수제 돈까스, 식감과 비주얼부터 다르다~
돈갓에서는 완벽히 손질된 두툼한 돼지고기와 바삭한 빵가루가 일품인 일식스타일의 수제 돈까스를 제공한다. 배달 위주의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돈가스는 무조건 100% 수제여야 한다’는 대표의 철칙으로 이곳에선 원팩푸드를 쓰지 않고 투플러스 등급의 국산 고급 냉장육을 사용해 수제로 직접 만든다. 빵가루를 입혀 갓 튀겨낸 돈갓 수제 돈까스는 냉동육으로 만든 여타 제품과는 비교 불허의 비주얼과 식감을 선사한다.
주 메뉴로 가장 인기가 높은 일반돈까스, 치즈돈까스를 비롯해 매운돈까스, 양파돈까스, 갓스동, 왕새우 두 마리 우동을 판매한다. 돈까스 소스도 자체 개발한 제품을 쓴다. 매운 맛을 선호하는 고객층에게는 캡사이신을 쓰지 않고 3단계로 조절한 매운맛 소스를 선택적으로 제공하며, 오리지날 소스에 겨자를 찍어먹는 조합도 특별한 맛을 제공한다.
류종진 대표는 일반가격의 배달음식이지만 품질과 맛, 포장까지 ‘퀄러티 높은 브랜드’로 끌어올리는 데 주력했다. 1인 가구와 젊은 고객이 주 고객층이고 홀 보다는 배달 주문이 많은 특성을 고려해 김치, 깍두기 대신 신선한 샐러드를 제공한다. 김치 냄새와 국물이 다른 음식과 섞이거나 배어들어 한끼 먹는 행복감이 크게 떨어지는 점을 보완한 것. 음식을 담은 포장 패키지박스도 고무줄 대신 돈갓 브랜드 띠로 마무리하여 고객에게 ‘깔끔하고 고급스런 이미지’를 심어준다. 그 결과 돈갓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각종 SNS와 블로그, 맛집페이지 등에 맛집으로 소개되고 배달 앱 소비자만족도 평가에서 전 매장 평균 4.8점(5점 만점)을 획득했다.

초 소자본 숍인숍 실속형 창업, 홀·배달 수제돈까스 '돈갓'
㈜참좋은푸드솔루션 류종진 대표는 10년 전 4개의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에 투자하면서 을의 입장에서 업계의 불합리한 관행과 쓰라린 폐해를 경험했다. 이후 실전 노하우를 쌓으며 가맹점의 업무효율성 및 매출 극대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 이를 토대로 체계적인 선진 유통·가맹시스템을 구축하고 상생 경영을 추구하며 가맹사업에 뛰어들었다.
▲이 업체에서 사용하는 모든 주요 식재료는 엄격한 테스트 끝에 선별한 양질의 상품으로 품질 및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가맹점에 식재료와 물품 대부분을(95%) 저렴한 가격에 유통해준다. ▲최소한의 인건비와 손쉬운 조리시스템도 갖췄다. 조리 초보자나 조리기술력이 없어도 1주일간 전문교육을 받으면 1인~1.5인으로 손쉽게 창업 가능하다. 특히 냉장 제품은 메뉴에 따라서 3분 30초~5분만에 조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점이 큰 강점이다. ▲보유한 냉동/냉장차로 서울 경기권은 직배송하고 기타 지방은 안정적인 전국 물류배송 인프라를 통해 납품한다. 이외에도 ▲주기적, 지속적인 미팅을 통해 각종 에러사항과 정보를 공유하며 매장 오픈 시에는 배달 앱의 활용 팁과 빠른 변화에 대한 대응법을 교육한다. 또한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한 오픈 준비부터 영업 운영, 매장관리에 필요한 모든 제반사항을 지원한다.
㈜참쉬운푸드솔루션은 주인의식과 의욕을 가지고 함께 파이팅해나갈 창업자를 전국적으로 모집한다. 초도 물류비용 100만원 정도로 숍인숍 배달·홀 창업 가능하고 50호점까지 가맹비, 로얄티, 인테리어, 교육비를 일체 받지 않는다. 류 대표는 “40호점까지 가맹점주와 계약서를 쓴 적이 없다”며 따라서 “점주들의 발목을 잡지 않아 중도 해약해도 크게 손실 보는 일은 없다”고 밝혔다.

50호점부터 떡볶이 브랜드 ‘신갓’과 겸용 매장 개설 추진
㈜참쉬운푸드솔루션은 올 3월부터 돈갓과 함께 또 다른 야심작인 떡볶이 브랜드 ‘신갓’의 본격 확대에 나선다. 두 개의 브랜드는 식재료와 요리용품이 70% 겹치는 점을 활용해 돈갓 가맹점 50호점부터 떡볶이 브랜드 ‘신갓’과 겸용 운영매장으로 개설한다. 한 매장에서 메뉴를 다변화해 매출을 극대화하는 차원이다. ‘신갓’에서는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베이컨떡볶이, 핫도그떡볶이, 돈까스떡볶이와 같은 참신한 메뉴를 선보인다.
㈜참쉬운푸드솔루션은 3월 중으로 경기도 구리시에 플래그쉽 매장을 오픈해 가맹점주와 창업자들이 성공모델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어떤 상권에서도 최상의 매출을 낼 수 있도록 교육과 마케팅을 꾸준히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원헤레나 기자 hywon65@gmail.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