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최적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으로 편리한 서비스 제공하다

기사승인 2020.11.26  13:21:22

공유
default_news_ad1

- 전 공정과 공급망을 지능화하는 ‘SF 4.0 솔루션’ 개발해

   
▲ ㈜지아이컴퍼니 최아인 대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산물인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는 설계·개발, 제조 및 유통·물류 등 생산과정에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된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하여 사람 없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지능형 생산 공장을 뜻한다. 스마트 팩토리는 공장 내부의 설비와 장치가 무선통신으로 연결되어 있어 실시간으로 전 공정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특히 고령화와 인구성장 정체에 직면한 나라 경제의 노동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자본력과 기술력을 동시에 갖춘 대기업과 달리 중소기업에서는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가운데 최고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지아이컴퍼니의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월간 파워코리아는 ㈜지아이컴퍼니 최아인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해봤다.

최적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지아이컴퍼니’
화장품업체에 강점, 활발한 연구·개발활동과 최신 시스템 유지

2019년 1월에 설립되어 화장품 업체에 강점을 지닌 ㈜지아이컴퍼니는 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을 시작으로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SCM(Supply Chain Management) 등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에 주력해온 회사다.
MES는 공장의 실시간 모니터링, 제어, 물류 및 작업내역 추적관리(IoT 추적), 상태 파악, 불량관리 등에 초첨을 맞춘 현장 시스템이다. 휴대폰을 통해 원자재 입고부터 출고까지 모든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대형현황판을 통한 사무실과 현장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또한 불량품이 생겼을 경우에는 IoT 추적으로 원인을 발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대응도 빠르게 할 수 있다.
SEM은 물건과 정보가 생산자로부터 도매업자, 소매상인, 소비자에게 이동하는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총 공급망 관리다. 매입관리, 매출관리, 재고관리, 지출관리, 장비관리, 거래처 관리 등 공급망 관리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갖추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담당자들 또한 관리가 가능하며 각 담당자들에게 사용할 수 있는 각 메뉴의 권한을 지정해줄 수 있어 안전한 관리가 가능하다.
㈜지아이컴퍼니는 활발한 연구·개발활동과 최신 시스템 유지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 공정과 공급망을 지능화하는 ‘SF 4.0 솔루션’
10년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

㈜지아이컴퍼니는 ‘고객의 시간을 소중히 생각합니다’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IT 전문가들의 철저한 분석과 개발을 통해 전반적인 인프라를 개선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보다 똑똑하고 효율적인 삶의 가치를 재창조한다.
이를 바탕으로 탄생한 것이 바로 ‘SF 4.0 솔루션’이다. SF 4.0 솔루션은 ICT 융합을 기반으로 전 공정과 공급망을 지능화하는 시스템이다. 도입 기업의 원재료·공정·설비금형·완성품·제고관리 등 품질 향상을 SQ/MSQ 인증 조건, 스마트팩토리 인증에 필요한 조건들을 두루 갖췄다. SF 4.0 솔루션을 사용하게 되면 공장 현장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공정 현황, 제품 출고, 원자재 및 완제품 재고량, 제조 전반의 문제점과 이상 발생을 즉시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인터넷, 스마트폰을 활용한 IoT 추적 기능을 통해 원재료와 공정 과정, 제품 출고 과정을 추적하여 품질 수준을 높일 수 있고, 클라우드를 통해 공장 내외 요소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원자재 투입, 공정 흐름, 제품 생산의 최적화를 달성할 수 있다.
특히 ㈜지아이컴퍼니의 MES/SCM 솔루션들은 온도가 예민한 화장품, 식품 공장의 특성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아이컴퍼니의 비전은 ‘시간혁신’이다. 제조업 중심으로 다양한 부문에서 시너지를 창출하는 ㈜지아이컴퍼니의 프로그램 구조는 확실하고 근거있는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시간을 더욱 여유있고 똑똑하게 보낼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아인 대표는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 인력이 우리 회사의 강점이고, 고객사와 함께 신뢰받는 기업으로 더욱더 발전하는 ㈜지아이컴퍼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10년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이 똑똑하고 효율적인 시간을 가질 수 있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통해 많은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지아이컴퍼니의 발전을 기원해본다. 

강진성 기자 wlstjdxp@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