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인맥형성관리 통합플랫폼 ‘SHIFT’

기사승인 2021.02.26  09:08:09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제컴즈, 중소벤처기업부주관 ‘K-비대면바우처사업’ 공급기업 선정돼

   
▲ ㈜제제컴즈 김준강 대표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인맥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하게 느껴질 때가 많다. 업무로 인하여 알게 된 인맥, 학교 친구로 알게 된 인맥, 취미활동으로 알게된 인맥 등 다양한 인맥 군이 형성되는데, 각각의 인맥군에 대해 우리는 어떻게 인맥을 형성했고, 관리하고 있는가?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종이 명함을 주고받거나, 전화번호를 저장하는 방법으로 인맥을 형성하고 있을 것이다. ㈜제제컴즈의 SHIFT는 여기서부터 시작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기술이 급격하게 발달하고 있는 지금, 2차원적인 종이 명함전달과 전화번호 전달, 그리고 입력(저장)을 반복할 것인가? 좀 더 나은 삶과 방법을 위해 시대의 변화에 적합한 인맥 형성관리 솔루션이 필요할 것이다. 이 가운데 ㈜제제컴즈가 개발한 글로벌 인맥 형성관리 통합 플랫폼 ‘SHIFT’가 국내외에서 조명을 받고 있어 화제다. 월간 파워코리아는 ㈜제제컴즈 김준강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수 있었다.

글로벌 인맥 형성관리 통합 플랫폼 ‘SHIFT’, 새로운 바람 일으키다
㈜제제컴즈, ‘K-비대면바우처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2018년 4월 설립된 스타트업 벤처기업 ㈜제제컴즈는 2019년 11월 글로벌 인맥 형성관리 통합 플랫폼 ‘SHIFT’를 개발해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화제의 기업이다.
㈜제제컴즈는 종이 명함을 과감히 버리고, 모바일에서 명함을 직접 만들고, 인맥을 형성하며, 관리하는 스마트 명함 SHIF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HIFT는 전달되는 명함 정보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계형 인맥 형성 방법을 제공하며, 형성된 인맥 정보의 빅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딥러닝 기술을 통한, AI 인맥 추천 기능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다국어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 세계 어디에서든 SHIFT만 있으면, 글로벌한 인맥 형성이 가능하게끔 지원한다. 구축된 환경(클라우드 서버, 앱 환경 등)내에서의 개인 정보 안정성 확보와 효율화를 연구하고,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지향적인 솔루션 개발을 통한 시스템 보안성 강화와 인맥 형성, 관리에 대한 편리성과 정확성을 다방면으로 연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제컴즈는 모바일 명함 시장을 넘어, 글로벌한 HRM 시장으로의 접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제컴즈가 개발한 SHIFT는 대면 비대면 글로벌 인맥 형성관리 통합 플랫폼 서비스로써, 템플릿 기반의 모바일 명함을 이용하여 인맥을 형성관리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명함이라면, 으레 종이 명함을 생각하거나, 직장인만 사용할 수 있는 영역이라 생각할 것이다. 이는 소지에도 불편하고, 관리 및 활용에도 제한을 가지고 있다.
SHIFT는 초등학생부터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템플릿을 선택 후, 1분 만에 자신의 명함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으며, 정보도 실시간으로 적용되어 인맥 형성 및 관리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모바일 명함이다 보니, 휴대폰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고, 인맥이 전화번호가 바뀌면, 바뀐 번호로 실시간 공유되어, 정확한 인맥관리가 가능하며, 모르는 사람이 내 연락처에 있어서, 내 개인 정보를 볼 수 있는 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2020년 중소 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한 ‘K-비대면 바우처 사업’에도 공급기업으로 선정될 만큼, 그 서비스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성능이 막강해지고 있다.

‘2021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 수상 등 성과 인정받아
2021년 말까지 전 세계 오픈을 목표로 전진

SHIFT에서는 추천인맥, 그룹인맥, 추억인맥, 인명/기업명검색등 다양한 인맥 형성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이 정확한 인맥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HIFT에서 제공하고 있는 B2B 기업 서비스는 임직원들의 명함이 단순한 연락처 전달 기능 외에, 명함을 통한 기업 정보제공, 신제품 홍보마케팅, 공지사항, 일정 공유, 거래처 명함 공유, 입퇴사 관리 등 단순한 명함이 아닌,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게끔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기업 서비스 가입 기업의 임직원들에게는 공증된 Career 정보를 제공하여 향후, 경력 인적 자원시장에서 업그레이드된 HRM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 중, 기업(매장)은 키워드 광고를 가능하게 지원하여, 기업에서 관리자 페이지에서 해당 기업의 키워드 및 상품 등의 키워드를 등록하면, 고객들은 SHIFT 내 키워드 검색에서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 후, 기업과 직접적으로 소통이 가능하게끔 지원하고 있다.
이는, 고객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사업 군이나,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니즈에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HIFT는 2020년 한국과 베트남, 호주 등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다운로드 수도 약 60(한국):40(해외) 비율로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례로 국내 모 대기업은 국내에서 연락이 오지 않고, 베트남 지사에서 당사 서비스를 알고, 신청을 하기도 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제제컴즈는 지난 1월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에서 ‘글로벌 인맥관리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제제컴즈의 SHIFT는 유일하게 서비스 내에서 다국어 지원을 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어, 영어, 베트남어가 서비스되고 있고, 올해 안에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의 서비스를 준비하여, 2021년 상반기에 동남아시아 시장에 오픈하고, 2021년 말까지 전 세계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권동호 기자 dongho2010@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