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친환경적 한지빔지로 어른과 유아에게 모두 안전한 마스크스트랩

기사승인 2021.04.16  16:34:15

공유
default_news_ad1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 속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면서,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 있다. 바로 마스크스트랩이다.

마스크와 바로 연결한 목걸이 형태로, 언제 어디서든 마스크를 쉽게 착용하고 잃어버림을 방지하는 마스크스트랩은 이른바 패션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마스크스트랩을 선택하기 이전에 한참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다. 아무래도 일상에서 피부와 가장 자주 맞닿는 부분이기에 좀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재료로 이뤄진 마스크스트랩을 선호하는 이들이 고민을 거듭하고 있는 것이다. 집에 어린 유아 및 자녀를 둔 가정이 특히 그렇다.

   
 

그러한 이들에게 추천하고픈 마스크스트랩 아이템이 있어, 소개하려 한다. 바로 현재 아이디어스를 통해 공개 중인 한지빔지재료로 제작된 친환경마스크스트랩이다.

보통 한지빔지는 '한지를 비벼꼬아 만든 끈'을 이야기한다. 한지빔지를 재료로 한 이 마스크스트랩은 한지 빔지공예연구가인 이유미 작가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 라인업이다.

한지빔지를 소재로 약간의 코팅이 가미된 마스크스트랩은 일반 스트랩과 달리 쉽게 끊어지지 않으면서도 냄새를 잡아주는 한편, 무게 역시 가벼운 친환경제품이다. 특히, 끈 재료가 한지로 되어 있어 금속 알레르기에 민감한 유아 및 어린이들이 사용하기에도 더없이 좋은 마스크스트랩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른바 빔지와 업사이클링 소재인 지퍼날과의 만남으로, 가볍고 특별한 스트링이 가미된 마스크스트랩은 천연소재로 이뤄진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소개된 라인업 중에서 반짝이는 벨트 장식도 눈에 띄는데, 마치 목걸이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의 스타일리시함을 더한 모습이다. 현재 아이디어스를 통해 제공 중인 한지빔지 친환경 마스크스트랩 라인업은 검정색 스트랩, 글라데이션컬러 스트랩, 검정색 스트랩(벨트장식없는), 글라데이션컬러(벨트장식없는) 등이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글라데이션 컬러스트랩의 경우, 소재가 한지로 이뤄졌기에 아이디어스에 공개된 사진과 실물 컬러가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점을 미리 인지한 이후, 구매를 고민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또한, 한지로 제작되어 매우 가벼운 것이 장점으로 꼽히며, 길이 조절 또한 매우 쉽고 마스크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한편, 아이디어스에서 공개 중인 이유미 작가의 한지빔지 콜렉션은 마스크스트랩 뿐만 아니라팔찌, 목걸이, 하프돌 등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지윤석 기자 jsong_ps13@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