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1 ICT이노베이션 스퀘어 사업, 신기술 인력 양성하는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기사승인 2021.04.23  17:09:32

공유
default_news_ad1

사물정보통신은 정보통신망을 통해 사물정보를 수집 또는 가공, 제어하는 방식으로 사물과 사람을 상호 연결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 이러한 가운데 우리 일상에선 결코 빠질 수 없는 IoT, ICT 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3월부터 2021 지역 ICT이노베이션 스퀘어 사업도 그 과정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국내의 대표적 인재양성기관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가 지역 ICT이노베이션 스퀘어 사업에도 참여하며 철저한 ICT기술 융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ICT이노베이션 스퀘어의 중점인 ICT콤플렉스는 커뮤니티 지원을 위한 시설과 장비 인프라 구축 기술세미나, 혁신기술 아이디어 교류 등 협업 프로그램 기획, ICT 주요기업 및 기관 등과 연계하여 SW개발 및 창업을 지원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구체적인 콘텐츠를 들여다보면 AI복합교육이라는 큰 테두리 하에 인공지능 분야(인공지능 교육환경 구축, 인공지능 교육 커리큘럼 개발,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와 블록체인 분야(블록체인 교육환경 구축, 블록체인 교육 커리큘럼 개발,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로 나뉘어져 있다.

 

   
▲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최의선 산학협력처장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최의선 산학협력 처장은 “디지털뉴딜 투자 활성화 협약 등을 통해 새로운 혁신 서비스 모델이 지속적으로 개발되는 요즘, ICT 혁신기업들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요즘이다. 다시 말해, 미래를 선도하는 ICT 혁신기술에 참여할 인재양성이 시급한 시점인 것이다. 현재,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지역 산업계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 확산하여 혁신성장을 이끌 실무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2021 지역 ICT이노베이션 스퀘어 사업으로 충청권 지역 특화산업과 AI·블록체인 등 ICT 기술을 융합한 특화산업이 더욱 경쟁력을 갖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가 준비한 지역 ICT이노베이션 스퀘어 사업과정 교육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AI 기본으로는 스마트팩토리 기반 AI 분석 및 활용(반도체, 자동차부품, 디스플레이)을 위주로 사례기반인 빅데이터/AI 분석 데이터과학자 양성교육, AI 기초과정이 함께 실시된다. 더불어, AI 프로젝트 과정으로 스마트팩토리 데이터를 활용한 AI분석이 실시된다. 블록체인은 입문과정의 전자문서 유통 구현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과정과 블록체인 프로그램 언어실습이, 고급과정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전자문서 유통 응용 과정이, BC 프로젝트 과정으로 블록체인 응용서비스 개발 전문가 양성과정이 실시된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접수로,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http://ai.dicia.or.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AI융합교육 → 인공지능 or 블록체인 → 충남 → 한국폴리텍(아산) 교육과정 선택 후 신청할 수 있다.

 

 

 

지윤석 기자 jsong_ps13@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