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애견인은 누구나 애견미용을 배울 수 있는 곳

기사승인 2022.07.05  11:55:51

공유
default_news_ad1

- 전문성있고 폭넓은 강사진으로 1:1 맞춤 개인수업 진행해

   
▲ [사진 = 크라운애견미용학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조사한 결과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638만 가구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수는 1,448만 명으로 한국인 4명 중 1명 이상이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셈이다. 이 중 반려견을 양육하는 비중은 80% 정도이며 반려견 수는 586만 마리로 추정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애견 미용 등의 펫케어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중 애견미용의 경우 2018년 기준 반려동물 관련 영업을 하는 1만 3,491개소 중 4726개소를 차지하고 있다. 종사자의 수도 5309명으로 동물판매업 등 다른 반려동물 관련 영업보다 많게 나타났다. 이는 반려견을 자식과 같이 대하며 케어해주고 예쁘게 꾸미고 싶어하는 반려인들이 늘어났다는 말이기도 하다. 이러한 수요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점차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그만큼 애견 미용에 종사하려는 사람들의 수도 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개 등 동물은 사람과 달리 돌발적인 행동을 하기도 하고 의사소통도 어려워 미용기술에 더불어 동물을 케어하고 통제되는 능력이 필요하다. 그런 만큼 점차 애견미용사들을 꿈꾸는 사람들은 미용기술과 더불어 동물을 케어하고 통제되는 법까지 배울 수 있는 애견미용학원을 찾고 있다.

 

 

‘개를 사랑하는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애견미용사가 될 수 있다.’

안산 제일의 애견미용학원, 크라운프리미엄애견미용학원

크라운애견미용학원(대표 최민준)은 2017년부터 개원한 안산에서 가장 크고 선도적인 애견미용학원이다. 최민준 대표는 본래 사람을 상대하는 헤어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었지만 강한 헤어 관련 약품에 건강이 상해 일을 그만두게 되었다. 그러다 어릴 적부터 강아지를 많이 키워왔고 강아지를 좋아했던 것이 계기가 되어 애견 미용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런 계기가 있었던 만큼 크라운애견미용학원에서는 ‘개를 사랑하는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교육대상이 될 수 있다.’며 애견미용의 꿈을 키우는 사람들을 환영하고 있다.

크라운애견미용학원의 주요 프로그램은 자격증 취득 목적 및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가위컷 등 실전 미용에 필요한 것을 주요 커리큘럼으로 진행한다. 지원하는 수강생들은 각 커리큘럼에 따라 자격증반, 펫미용반(취/창업반), 취미반으로 나뉜다.

자격증 반에서는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한 커리큘럼을 진행하며 실제 개와 인형을 사용한 수업을 병행한다. 펫미용반(취/창업반)은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용기술을 보다 자세히 알려주는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최민준 대표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이미 취·창업을 한 현업 종사자들도 수업을 들으러 오는 일이 많다.”고 밝혔다. 그리고 취미반은 본인의 반려동물을 손수 케어할 수 있도록 홈케어 중심의 수업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자격증 필기시험에 필요한 이론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론 수업이 없을 때에는 미용세미나, 훈련세미나를 무료로 개최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유기견 봉사도 진행하며 실전 경험을 쌓는 기회를 제공한다.

 

 

   
▲ [사진 = 크라운애견미용학원]

1년 커리큘럼으로 자격증 취득까지 꼼꼼히

배움의 기회 놓치지 않도록 자유롭게 방문해 수업 들을 수 있어.

개인 진도에 맞출 수 있는 1:1 개인수업 진행

크라운애견미용학원은 자신이 원할 때 입학할 수 있지만 커리큘럼 기간은 자격증 반의 경우 1년으로 진행된다. 애견미용 자격증은 3급, 2급, 1급과 1급보다 높은 사범으로 이루어지며 애견미용 관련 업종에 취업하거나 창업하기 위해서는 2급이 필요하다. 여기에 더불어 개는 사람과 달리 미용사의 말대로 따라주지도 않고 돌발행동도 많아 단순히 미용기술을 익히는 것과 함께 개를 케어하고 통제하는 기술도 익혀야 한다. 그래서 크라운애견미용학원에서는 3급 자격증을 딸 때까지 6개월간 교육을 진행하고 3급 취득 후에는 2급까지 또 6개월 교육을 진행한다. 수업도 주4~5일로 진행되며 만일 2급 취득한 후에 1급까지 취득을 원할 경우 다시 1년간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크라운애견미용학원의 커리큘럼은 1:1 개인수업으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학생은 자신이 가능한 시간에 학원에 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그렇기에 학생이나 직장인 등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도 배울 수 있다. 더불어 평일에는 도저히 시간이 안되는 학생, 직장인들을 위해 금, 토, 일에 진행하는 주말반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1:1 개인수업인 만큼 개개인의 진도나 취약한 부분에 맞춰서 맞춤 수업이 가능하다. 크라운애견미용학원에는 이를 위한 여러 명의 전임강사들로만 강사진이 구성되어있으며 강사들은 모두 실전경험이 많은 베테랑 미용사들이다. 그렇기에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미용, 가위컷, 기계컷, 스타일컷 아로미테라피 등 여러 가지 기술을 배울 수 있다.

 

 

반려견과 미용사 모두 스트레스 받지 않고 다치지 않도록

애견 미용에 꿈이 있다면 포기하지 않고 그 꿈 이루길

크라운애견미용학원에서 추구하는 교육은 반려견과 미용사 모두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다치지 않는 안전한 미용이다. 애견미용은 대상이 사람처럼 말을 따라주지 않고 자칫 돌발행동으로 반려견과 미용사 모두 다칠 수 있다. 이러한 점을 막기 위해선 먼저 학생이 개를 다루는 일에 익숙해져야 하기 때문에 크라운애견미용학원의 강사들은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먼저 다가가며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강사들 중 상당수 또한 크라운애견미용학원을 거쳐간 사람들이다. 최민준 대표는 “우선 학원생일 때 이 직업에 진심을 보이는 학생들을 찍어둔다. 그 후 졸업하고 샵에서 적당히 경력과 노하우를 쌓으면 러브콜을 한다.”고 밝혔다. 학생들 개개인에 맞추기 위한 많은 전임강사들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모였다. 이렇게 모인 강사에 대해서도 건의사항과 요구 등을 최대한 반영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최민준 대표는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만큼 애견미용업은 계속 발전할 것이고 배우는 분들도 많아질 거라고 생각한다.”라며 “안산에 있는 본점을 시작으로 전국에 1개 지점 씩 학원을 세우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개를 좋아하고 애견미용에 꿈을 갖고 있지만 상황이 어렵고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걸어 좋은 결과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영훈 기자 kangy423@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