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尹대통령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정책은 없다." 대국민 소통 강조

기사승인 2022.08.08  17:26:31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 뉴시스]

 [서울=파워코리아데일리] 백종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8일 한덕수 국무총리와 주례회동을 갖고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정책은 없다"며 대국민 소통을 강조하는 한편, 추석 민생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실 청사에서 주요 국정 현안을 점검한 후 "향후 국정운영은 국민의 뜻과 눈높이에 맞춰야 한다"며 한 총리와 국정 쇄신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중요한 정책과 개혁과제의 출발은 국민의 생각과 마음을 세심하게 살피는 과정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거듭 '민심'을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윤 대통령은 이날 한 총리에 고물가로 비상이 걸린 추석명절 민생과 관련해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과감하고 비상한 대책을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지난주 다누리호 발사 계기의 우주산업 육성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한 총리는 "누리호 성공과 다누리호 발사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지지를 차세대 발사체 개발 등 기술 자립과 민간 주도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의 모멘텀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보고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국방 우주 등은 일부 선진국들의 전유물이었으나 최근 좋은 소식이 연이어 들려오고 있다"며 "우주 분야는 우리가 후발주자인 만큼 민관군의 역량과 기술을 총결집해야만 K-스페이스 시대를 앞당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백종원 기자 bridgekorea@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