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역 주민을 위한 건강검진전문가, ‘연세베스트내과’

기사승인 2022.12.01  17:18:09

공유
default_news_ad1

- 대학 병원 수준의 시설과 실력으로 보다 좋은 의료서비스 제공해

   
▲ [사진 = 연세베스트내과의원]

많은 사람들이 매해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다. 건강검진은 사전에 질병을 검사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면서 또 초기에 질병을 발견해 그 치료비용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특히 암질환의 경우 초기에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생존율에도 크게 영향을 준다. 고령화 사화가 되어 암 위험군 인구비율이 높아진 만큼 건강검진의 중요성은 매해 높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강점을 건강보험공단에서도 매해 홍보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전 국민의 건강검진 수검률은 80%에 육박하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코로나19로 병원에 가는 것을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아 수검률이 60%대까지 떨어지기도 했으며 무엇보다 암 검진 수검률이 55%에서 44%까지 떨어지는 등 건강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홍보가 절실한 시점이다.

반면 건강검진의 확대 필요성을 언급하는 사람들도 있다. 국가 건강검진 중 암 검진은 5대 암이라고 일컫는 간암, 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진을 지원한다. 하지만 연령별, 성별별로 암 유병율도 다르며 치명적인 췌장암, 유병율이 높은 신장암, 방광암, 갑상선암도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이 주요 지적이다.

  

   
▲ [사진 = 연세베스트내과의원]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환자 개인에 맞춘 검사 진행해

십년 전만 해도 암 진단은 사형선고나 다름없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상당히 진행된 암이라 해도 5년 생존율을 보장할 수 있는 만큼 암에 대한 경각심도 낮아져 암 검진을 등한시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여전히 사람들 중 10명 중 4명이 평생 1번 이상 암 선고를 받으며 조기 검진은 암 등 질병에서 중요한 5년 생존율을 책임지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또한 암은 여전히 치료하는 데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어가는 질병이며 이러한 비용과 시간 또한 조기에 검진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든다. 수원 매교역 근처에 위치한 연세베스트내과의원(대표원장 권상재)은 3인의 전문의와 최신식 장비를 통해 지역 주민이 편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내과의원이다. 내과는 그 특성상 질병의 예방과 조기발견, 진단 및 관리의 측면이 강한 과다. 그 덕에 당뇨병, 위·대장 궤양, 대장암 등 다양한 선진국형 질병에 특화된 과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위, 대장 등을 보는 소화기내과의 경우 사망률이 높고 검진이 힘든 위암, 대장암, 췌장암, 간암, 담낭암, 담도암 등에 있어 암의 예방 및 조기진단, 치료에 관해 어느 과보다 책임이 막중하다고 할 수 있다. 권상재 대표원장은 “위암이나 대장암이 요즘 증가하고 있고 이러한 암은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학병원에서 수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조기에 발견하는 역할도 중요하기에 지역 주민들의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병원을 열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런 목적으로 개원한 만큼 연세베스트내과는 국민건강보험 국가건강검진에서 공식 지정한 검진센터로 5대암 검진까지 진행하고 있다. 또한 증상이 있거나 환자가 걱정을 할 경우 이야기하면 추가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폐암, 전립선암, 갑상선암 등의 암검진도 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갖추었다. 이런 검사는 일률적으로 모든 환자에게 똑같은 검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문진을 통해 가족력과 체질, 식습관, 흡연력, 음주력 등을 고려해 진행한다. 만약 문진을 통해 받아야하는 검진이 있다면 환자가 말하지 않아도 검진을 권장하고 있다. 권 대표원장은 “100가지 검사가 있어도 그 검사를 다 할 수는 없다. 그래서 비용이나 기타 요소를 생각해 우선 진행할 검사를 추천드린다. 이점이 우리 병원의 강점이다.”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 [사진 = 연세베스트내과의원]

숙련된 실력과 첨단 장비 갖춰

내시경으로 안전한 무통 검사 및 용종 절제 가능해

대장이나 위벽에 용종 등 혹이 생기면 이를 절제해야 한다. 방치하면 궤양으로 발전하거나 심하면 암이 될 수 있으니 이를 절제하는 시술은 필수적이다. 보통 절제 수술은 외과에서 진행한다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내과 또한 내시경을 통해 대장 벽이나 위 벽에 생긴 용종을 절제한다. 권 대표원장이 소화기내과를 선택한 데에는 이 내시경이 암의 초기진단 및 치료에서 역할이 크다는 점을 매력으로 느낀 점도 한몫했다. 내시경은 소화기계통 질환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기타 영상검사보다 훨씬 더 높은 해상도와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용종을 즉시 절제할 수 있기 때문에 진단과 동시에 치료가 가능하여 피부를 가르는 수술 없이도 전암성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이러한 내시경 시술은 수술과 달리 당일에 퇴원이 가능하다. 내시경 시술은 의사의 숙련도가 연세베스트내과는 3인의 전문의를 통해 안전한 무통검사와 뛰어난 시술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권 대표원장은 “내시경은 기본 건강검진에 포함되지 않지만 환자만을 생각했을 떠 더욱 정확하고 빠른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한 기구다. 앞으로 기본 건강검진에 추가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사진 = 연세베스트내과의원]

대학병원 수준과 같은 의료를

단순한 치료가 아닌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

연세베스트내과는 대학병원에 가지 않아도 실력 있는 의료진과 대학병원 수준의 의료 장비로 전문성 있는 검진 및 치료가 가능한 병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렇기에 첨단 고화질 내시경을 갖추었으며 이외에 검진에 필요한 초음파, 방사선 기계 또한 대학병원 수준의 장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영상의학센터를 갖춰 초음파, 방사선촬영, 유방촬영술, 골밀도검사 등 21세기 첨단 기술의 혜택을 환자에게 전한다. 영상판독은 치료의 80%를 결정할 정도로 현대 의학에서 중요하며 환자의 증상만이 아닌 환자의 내부에서 직접 들여다보는 것이 가능한 진단으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게 한다.

연세베스트내과는 검진만이 아니라 치료에도 최선을 다해 임하고 있다. 소화기센터를 포함해서 심혈관센터, 내분비센터, 호흡기센터, 알레르기 센터, 유방 센터, 전립선 센터 등 내과 질환이 발생하는 거의 모든 분야를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하는 센터를 갖췄다. 또한 건강증진센터를 통해 비타민영양주사, 예방접종, 비만 및 금연 치료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의료 또한 대학수준의 최첨단 의료 시설과 장비를 통해 진행되며 권 대표원장은 “요즘은 환자들도 치료를 받는다, 라는 개념보단 의료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라는 개념으로 병원을 찾아주신다. 우리 병원은 이에 맞춰서 오시면 기분 좋고 환자 중심으로 돌아가며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병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영훈 기자 kangy423@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