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문성·진정성으로 전국 호텔 중개하는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기사승인 2022.12.21  13:50:49

공유
default_news_ad1

- 동영상 플랫폼으로 호텔 운영 노하우 대방출해

   
▲ [사진 =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주택 규제와 금리 인상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 투자자들의 손이 얼어붙고 있다. 이 때문에 시세차익을 위해 투자하는 일이 많은 주택 부동산보다는 보유기간동안 수익을 창출해낼 수 있는 수익 부동산 쪽으로 투자자들의 손길이 움직인다. 수익형 부동산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은 임대 수익과 운영 수익으로 나뉜다. 임대 수익은 부동산을 타인에게 임대하여 얻는 수익으로 대개 상가나 임대주택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이다. 하지만 주택 규제가 여전히 심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상가에서 얻을 수 있는 임대수익이 줄어들면서 투자자들에게 다소 매력을 잃었다.

반면 운영 수익은 본인이 보유한 부동산을 통해 직접 운영하여 얻는 수익으로 호텔이나 모텔 등 숙박시설을 보유해 운영해 얻는 수익이다. 이러한 부동산의 대표적인 유형인 호텔 부동산은 운영으로 인한 난점이 있어 큰 주목은 받지 못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여행 산업이 다시금 활기를 찾게 되었다. 그러한 덕에 숙박업도 점차 판데믹 이전을 찾아가고 있어 상가와 달리 판데믹 동안에도 꾸준히 그 가치가 올라온 호텔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호텔전문 공인중개사무소, 호텔황제

호텔 근무 경험으로 낯선 호텔 부동산 중개해

호텔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그 가치가 계속 상승하는 부동산 중 하나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산업이 침체기가 왔을 때도 호텔은 상가에 비해 수익성이 유지가 되어 상가에 투자하던 많은 투자자들이 호텔 쪽으로 시선을 돌렸다. 그 덕에 상가의 가격이 떨어지는 상황에서도 호텔만큼은 꾸준히 그 가치가 올랐다. 그래서 호텔에 도전해보려는 투자자들도 더욱 증가했지만 호텔은 굉장히 진입장벽이 높은 부동산이다. 우선 다른 부동산에 비해 호텔은 그 가격이 높다. 그리고 호텔은 소유자가 운영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어야만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이 탓에 투자를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손을 내밀어주고 있는 곳이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대표 장영환)(이하 호텔황제)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호텔황제는 약 50명의 중개인이 전국에 있는 호텔만을 전문적으로 중개하고 있는 공인중개사사무소다. 장영환 대표는 많은 부동산 중에서 호텔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이유에 대해 “전문성 있는 중개를 하기 위해”라고 밝혔다. 일반적인 공인중개사사무소는 아파트, 토지, 상가 등 다양한 부동산을 함께 맡아 중개한다. 이렇게 되면 공인중개사 개인 또는 회사 차원에서 성심을 다하더라도 특정 분야에 대해서는 다소 전문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장 대표는 특히 “호텔 같은 경우는 일반적인 사회 통념상 노출이 안 되어 있는 부동산 분야다.”라고 말했다. 많은 사람이 투자를 하고 싶어도 호텔 자체가 노출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이를 잘 파악하고 있는 공인중개사를 찾는 일은 어렵다. 그런 점에서 장 대표가 갖춘 6년 이상 호텔 관련 업무 경험이 더욱 빛을 발한다. 장 대표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10여년간 호텔만은 전문으로 중개 업무에 임해왔으며 지금에는 특정 지역의 호텔만이 아니라 전국에 있는 호텔을 망라하여 중개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전문성과 함께 진정성으로 고객에게 다가가

고객에게 수년간 쌓아온 운영노하우 대방출

호텔황제는 장 대표가 갖춘 경력과 10여년간 호텔 중개만을 전문으로 해온 전문성만이 아니라 그 진정성으로도 사람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호텔황제는 단순히 호텔 매매를 중개하는 것만이 아니라 그 운영까지도 도움을 준다. 장 대표는 “호텔은 보유 부동산이 아니라 운영 부동산인데 보통 예비창업자분들은 호텔을 취득하실 때 본인이 처음 하는 사업이니 운영노하우를 모르시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그 운영노하우를 보유기간동안 집중적으로 전수해드린다.”라고 밝혔다. 호텔운영을 하게 되면 다양한 노하우가 필요하다. 호텔을 취득하고 운영해나가면서 생기는 세금문제부터 직원 교육, 고객 응대, 단골 유치, 수익을 통한 재투자 등 수많은 운영 노하우를 호텔황제에서는 고객이 호텔을 보유하고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알려주고 컨설팅을 해준다. 이를 위해 직접 호텔 현장을 방문하며 3개월 집중 컨설팅이 끝난 후에도 전화로 언제든 상담을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장 대표가 고객에게 보이는 진정성이 10여년간 수많은 호텔 매매 중개를 성사시킨 원동력이다.

또한 장 대표는 이러한 노하우를 고객에게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무료로 알려주고 있다. 4년 전부터 시작된 이 채널에는 현재 450개에 가까운 동영상 강의가 업로드되어 있으며 댓글을 통해 각종 질문에도 답을 해주고 있다.

 

   
▲ [사진 =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고객의 진실된 조력자가 되어 투자에 성공하도록

고객의 니즈에 맞춘 1대1 맞춤으로 중개해

장 대표는 호텔 부동산은 다른 부동산보다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부동산은 계약을 하고 나서는 그 계약을 물리기 어려우며 호텔은 그 비용이 크게 들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되돌릴 수 없는 실수가 나올 수도 있다. 그렇기에 장 대표는 “사기 전에 좀 더 면밀하게 파악하고 파악하기 전에는 직접 물건을 보고 사야 한다. 특히 전문가나 진실된 조력자를 만나는 게 호텔 투자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런만큼 호텔황제는 고객의 진실된 조력자가 되어 중개하는 호텔도 깐깐하게 골라 중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국에 있는 호텔 매매를 중개하고 있지만 장 대표는 자신이 구입했다고 가정할 때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자신하는 호텔만을 고객에게 1대1로 맞춰 중개한다. 호텔은 수요자가 늘었다고는 하지만 그 고가로 인해 환금성이 좋다고 볼 수 없는 투자처다. 이 때문에 장 대표는 “호텔이 수익이 좋다는 것은 리스크도 크다는 것이다. 그 때문에 단순히 수익을 보지 않고 리스크를 먼저 보고 있다. 그렇게 리스크가 적고 운영에도 좋은 물건을 취득해야 나중에 처분하기도 좋기 때문에 내가 팔 수 있다고 자신하는 물건만 사라고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호텔 황제는 고객의 적성, 현재 자본과 레버리지, 입지조건, 사전 수익률에 대해서도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분석 및 개별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충족하는 호텔을 중개 중이다.

 

   
▲ [사진 = 호텔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운영 노하우 배울 수 있는 호텔 아카데미 설립할 것

고객에게 좋은 호텔 중개시켜드릴 때 보람 느껴

장 대표는 고객들에게 직접 호텔운영에 대해 컨설팅하는 것을 넘어 예비창업자에게 호텔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호텔 아카데미 설립도 계획에 두고 있다. 이 아카데미에서는 호텔의 취득부터 운영까지 모든 곳을 배우게 된다. 호텔을 취득하기 전부터 주의해야하는 점에서 시작하여 호텔을 취득하는 시점과 계약을 할 때 불이익을 당하지 않는 방법, 직원교육과 고객응대와 세금문제까지 총체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장 대표가 컨설팅 외에도 이런 교육에 열정을 다하는 이유는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부동산인 호텔에 대해 많은 사람이 그 시장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길 바라기 때문이다.

장 대표는 그 외에도 프랜차이즈 호텔을 설립하고자 상표등록을 진행하는 중이다. 또한 앞으로도 동영상 강의를 통해 호텔을 취득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업무에 대해 이익을 창출하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고객들에게 좋은 호텔을 중개시켜드릴 때 그 보람을 많이 느낀다. 믿고 투자하시면 고정적인 수익은 보장해드리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강영훈 기자 kangy423@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