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랑농장의 독보적인 KDS혁신농법 국내외에서 인정받아

기사승인 2023.11.24  10:01:17

공유
default_news_ad1

- 2023 중소중견기업혁신대상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 수상 필리핀 업무 협약 체결 등 해외각국과 다양한 교류 이뤄져

   
▲ [사진 =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주)]

KDS 융복합농업을 개발하며 친환경 혁신농업회사법인으로 세계로 뻗어가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주)(회장 고덕상)이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10월 28일 필리핀 글로벌대학교 총장 주관으로 국제 간 교류 및 투자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은 미국, 베트남, 필리핀 등 다양한 각국과 협약을 체결하며 KDS 융복합농업기술의 뛰어난 기술력을 세계로 전파하고 있다.

 

   
▲ [사진 =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주)]

2023 중소중견기업혁신대상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 수상
AI KDS 농법, 새로운 농업혁명 일으켰다는 평가 받아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주)이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 기술혁신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사랑농장이 개발한 AI KDS 농법은 온도, 습도, 미세먼지 농도 등의 환경 요소를 정밀하게 제어하여 인삼의 생육 환경을 최적화하는 농업 기술로, 센서와 IoT 기술을 활용하여 생육 환경의 모니터링 및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인삼 생산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더 나은 품질의 인삼을 생산할 수 있어 새로운 농업혁명을 일으키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더불어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주)은 작년에 헤럴드경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제14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기업의 높은 가치를 인정받았다. KDS 융복합농업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주) 고덕상 회장은 이를 뒷받침하는 특허청 발명특허로 친환경농법을 20여 년간 연구해 개발한 KDS 융복합농업 인삼 수경재배용 규산영을 포함하는 비료 조성물(제10-23-7748호), 어류 및 식물의 고효율 재배장치(제10-1870286호), 미네랄 촉매제를 이용한 홍삼 제조방법(제10-2022-0108517호), 미네랄 촉매제를 이용한 도라지 제조방법(제10-2022-0108519호), 미네랄 촉매제를 이용한 두부 제조 방법(제10-2022-0108522호), 미네랄 촉매제를 이용한 효소 제조방법(제10-2022-0108529호), 미네랄 촉매제를 이용한 미네랄 워터 제조방법(제10-2022-0108532호), 미네랄 촉매제를 이용한 액상 성장촉진제 제조방법(제10-2022-0131320호), 미네랄 촉매제를 이용한 전통발효식품 제조 방법(제10-2022-0131324호), 미네랄 촉매제를 이용한 주류 제조방법(10-2022-0131327호), 미네랄 촉매제를 이용한 콩나물 제조방법(제10-2022-0131329호), 미네랄 촉매제를 이용한 식물 재배방법(제10-2022-0131333호) 등을 소유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주)의 고덕상 회장은 “365일 속성으로 대량 재배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일자리 창출, 다양한 해외 시장 진출의 원대한 가능성 등 AI KDS 농법 자체가 최고의 최첨단 농업혁명이라고 자부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인삼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해 세계 시장에서 한국의 기술력과 저력을 널리 알려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사진 =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주)]

필피핀 국제간 교류 및 투자 업무 협약식 진행
우수한 농업기술 해외에 점차적으로 전파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주)이 10월 23일, 김포더럭스나인 B동 사랑농장 AI KDS 스마트팜 공장 사무실에서 필리핀 글로벌대학교 총장 주관 아래 국제간 교류 및 투자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전국대학교 연합회 정창덕 총장과 한미자유안보전략센터 정성길 사무총장, 필리핀 글로벌 대학교 총장이 참여한 이 협약식은 필리핀 진출 및 사랑농장 발명특허, KDS AI 스마트팜 학과 설립 진출 및 홍삼 수출 등에 관련된 내용으로 협약 체결이 이루어졌다.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주)의 고덕상 회장은 이번 필리핀과의 협약은 다양한 해외 각국의 교류 및 진출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미국, 베트남에 이어 이루어진 이번 필리핀과의 협약은 우리나라 친환경 농업 기술인 AI KDS 농법을 다양한 해외 각국에 알릴 수 있는 교류의 장이자 한국과 필리핀 간에 긍정적인 시너지가 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촉매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미국, 베트남, 필리핀 이외에도 다양한 해외 각국의 인사들과 교류하며 한국의 우수한 농업기술인 AI KDS 농법을 알려 나갈 예정입니다.”

 

   
▲ [사진 =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주)]

에스에이다자협동조합과 주관하여 다양한 사업 펼쳐나가
해외 각국과 활발한 교류 등 국내외적으로 꾸준히 발전해나갈 것

현재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은 에스에이다자협동조합과 주관하여 1차인삼 두부 추출물제조공장을 김포더럭스나인 B동 상가 10개에 분양해 공장시설을 완료해 운영 중이다. 또한 2차 인삼 두부제조공장을 오산대역 에스에이다자협동조합 소유 상가 6개에 분양 매입하였으며 추가로 상가 5개를 임대하여 에스에이다자협동조합 오산대역 주관으로 인삼식물재배공장을 허가하여 운영 중이다. 아울러 사랑농장 소유인 공장 15개 상가를 임대한 3차 인삼재배공장을 진행하며 생산의 효율성을 높이는 인삼재배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한편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의 혁신적인 기술인 AI KDS 농법은 수많은 특허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김포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재배를 확대, 전개해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삼 추출물을 제조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원료로도 활용하여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미국 등에서는 인삼 수경재배시설을 구축하고 기술협력을 요청하는 등 글로벌 사업화의 가능성도 무궁무진하다.
현재 농업회사법인 사랑농장은 글로벌대 미국 WCU대학교와 mou체결, 베트남 진출 사랑농장 발명 특허와 KDS AI 스마트팜 학과 설립 진출 및 홍삼 수출 등의 협약 체결, 그리고 필리핀과 투자 업무 협약까지 해외 각국과 점차적으로 교류를 확대해나가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알려나가고 있다. 아울러 경기 김포시 식물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랑농장은 광주에서 인삼 스마트 팜, 친환경 농산물 전시장, 컨벤션무역센터, 전원주택 단지, 자연치유센터 등 12만 평 규모로 융복합 에코 팜 시티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국내외적으로 끊임없이 성장, 발전해나가고 있다. 

강민지 기자 powerkorea1004@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