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당신의 워킹 주행을 깨워줄 골반한테 ‘슬라힙’ 골반저근 강화를 위한 탁월한 선택!

기사승인 2024.02.22  11:20:33

공유
default_news_ad1

- 관절이 안 좋아도 걱정 뚝!! 쉽고 재밌게 즐기는 골반 운동!! ‘처지고 퍼진 힙을 S라인으로’, 요실금 걱정도 더 이상 NO

   
▲ [사진 = 라반]

모든 게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시대에서 운동 트렌드 역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2024년 올해의 운동 트렌드는 ‘애플힙’이다. 탄력있는 애플힙에 콜라병 몸매, 모든 여성이 꿈꾸는 이상적인 몸매다. 하지만 애플힙에 대한 관심은 미적인 측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최근 건강상 엉덩이 근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이에 대한 인식이 더욱더 애플힙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엉덩이는 우리 몸을 바로 세우는 ‘축’과 같다. 상체와 하체를 연결하면서 골반, 허벅지, 허리를 동시에 잡아줘 척추를 바로 서게 한다.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면 자세가 구부정해지고 몸 전체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무너져버린다. 실제 근육이 없는 노인은 근육이 많은 노인보다 사망률이 세 배 높다는 연구가 있는데, 엉덩이 근육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가장 큰 근육 중 하나이기 때문에 더 중요하다. 이에 효과적이고 꾸준한 힙운동이 필요한 가운데, 국내에서 엉덩이와 골반근육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운동기를 선보이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 있다. 이에 본지에서는 그 주인공인 ‘라반(대표 전유리)’를 찾아 집중취재를 진행하였다.

 

   
▲ [사진 = 라반]

당신의 워킹 주행을 깨워줄 골반한테 ‘슬라힙’, 골반저근 강화를 위한 탁월한 선택!
2024년 새해가 시작되었다. 매년 새해 목표 1위는 단연코 운동과 다이어트, 많은 이들이 ‘오운완(오늘도 운동 완료)’를 외치며 헬스장을 찾는다. 하지만 대부분 금세 포기해버리는 것이 현실, 꾸역꾸역 하다가 어느새 시들시들해진다. 왜일까? 운동 자체가 재미없고 힘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라반에서 출시한 ‘슬라힙’은 어려운 운동을 재밌고 힘도 덜 들이면서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운동기구다. 슬라힙은 골반 근육과 엉덩이 근육 강화를 위한 운동기구로 서울 강남에서 16년간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10년간 개인 PT샵을 운영해온 전유리 대표가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운동기구다. 전 대표는 “골반저근의 약화는 신체의 균형을 떨어뜨려 결국 건강을 해치는 것은 물론이고, 여자의 경우 요실금의 주요 원인이 된다. 여성에게 골반저근 운동은 그 어떤 운동보다 중요하다. 슬라힙은 세계 어디에도 없는 골반 저근인 가로근의 단련을 위한 구관절 운동기구다. 골반근육 강화를 위한 단시간에 정확한 타겟 운동이 가능한 제품으로 재미와 효과를 모두 잡은 제품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언급하며 설명을 덧붙였다.
100세 시대에 들어서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최근 헬스장을 찾으면 중장년은 물론이고 고령층도 심심참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청년에 비해 부족한 근력으로 무리한 운동을 했다가는 오히려 몸을 더욱 망가뜨릴 수도 있다. 슬라힙을 처음 개발하게 된 동기는 전 대표가 운영 중인 개인 PT샵 ‘라인에반하다’의 중장년 여성 회원들도 꾸준하게 운동을 하고 균형적인 몸을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었다. 실제로 제품을 사용한 노년층에게 엄청난 호응을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 [사진 = 라반]

처지고 퍼진 힙을 S라인으로.. 승마살 제거에 요실금 걱정도 더 이상 NO
대부분의 운동기구들은 외부에서 보이는 대근육 운동을 위해 만들어졌다. 주로 외부에 있어 직접 만질 수 있는 대근육은 대부분 몸에 세로로 붙어있는 수의근인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운동기구 역시 이러한 대근육 운동에 적합하도록 되어있다. 하지만 골반 균형의 핵심인 골반저근(팬티근육)은 가로로 되어있으며, 엉덩이 근육과 골반 근육 등의 내전근은 몸속에 있어 사람의 의지대로 움직일 수가 없다. 그리고 이러한 엉덩이 및 골반 근육 강화를 위한 운동기구는 전무했다. 슬라힙은 최초로 구관절을 직접 사용하는 골반 근육을 타켓팅 한 제품으로 ‘시옷(ㅅ)’ 모양으로 되어 있는 골반저근의 모양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일어서거나 무릎을 꿇은 상태에서 좌우로 움직이는 운동을 통해 골반 저근 강화에 큰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또한 안쪽 허벅지 살은 빼고 엉덩이 근육을 강화시켜 아름다운 몸매와 건강하고 균형적인 몸을 만들도록 도와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슬라힙을 통해 여러 가지 운동을 할 수 있는데, 이는 다양한 운동 효과로 이어진다. 여성이 사용하는 경우 △허리와 힙 라인의 변화(S라인), △힙 모양의 변화(처진 힙, 퍼진 힙, 작은 힙) △허벅지 안과 바깥의 승마살 제거 △출산 후 골반 근육 강화 △요실금 개선 △허리 강화로 요통감소 등이 있으며, 남자가 사용하는 경우 △변실금 개선 △어깨 자극 없이 푸쉬업 운동 △하체 강화 등의 운동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사용법이 간단해서 초보자라도 몇 분 만에 스스로 운동을 할 수 있고, 동작이 재미있다는 것도 큰 특징이다.

 

   
▲ [사진 = 라반]

관절이 안 좋아도 걱정 뚝!! 집은 물론 여행지에서도 슬라힙과 함께!!
와디즈펀딩을 통해 Coming soon,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 보여

슬라힙의 또 다른 장점은 관절이 안 좋은 사람들도 전혀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체중부하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 되어있고, 밀어내는 힘이 아니라 끌어오는 힘으로 운동을 하기 때문에 탈골 등의 부작용 없이 꾸준히 운동할 수 있다. 전 대표는 “슬라힙은 사용자의 운동능력에 따라 다양한 운동방법으로 체중부하를 조절할 수 있으며, 무릎에 대한 부하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런닝머신 위를 걸을 수만 있다면 모두가 슬라힙을 즐길 수 있다”고 언급했다.
슬라힙은 무게도 매우 가벼워 이동성도 매우 좋다. 무게가 5~6kg에 불과하고 반으로 접을 수 있기 때문에 홈트레이닝은 물론 여행지에 가져가서 사용할 수도 있다.
슬라힙은 앞서 언급한 제품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한국연속공학기술원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으며, 지난달 열린 ‘2024 건강산업박람회’에 시제품을 선보였는데, 병원 관계자, 운동협회 관계자, 복지시설 관계자 등의 업계 관계자와 행사장을 찾은 이들에게 엄청난 호평을 받았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좌식 생활이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은 한국인에 비해 고관절이 부드럽지 못하기 때문에 슬라힙이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슬라힙은 와디즈펀딩을 통해 2~3월경에 선보이고 5~7월경 본격적으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신태섭 기자 tss79@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