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프라미스에듀 제18회 대한민국 교육산업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4.02.22  13:59:35

공유
default_news_ad1

- 끊임없는 연구와 사회공헌으로 교육기업으로 성장해와

   
▲ [사진 = ㈜프라미스에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교육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는 언제나 뜨겁다. 특히 이미 영어는 ‘알면 좋은 언어’에서 ‘알아야 하는 언어’로 발돋움한지 오래되었다. 아울러 과거에 읽고 쓰기에 집중했던 영역에서 벗어나 말하고 듣는 능력에 문법까지 더한 5대 능력을 두루 키우는 데 집중하게 되는 시대가 되었다. 이러한 시대에 맞춰서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교재까지 개발하며 학원을 넘어 교육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곳이 있다. 학생들의 교육과 함께 사회적인 책임과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프라미스에듀를 취재했다.

 

   
▲ [사진 = ㈜프라미스에듀]

영어에 필요한 5대 능력 고루 발전
교재개발 및 출판사업으로 확장해나가

프라미스어학원과 YS교육연구소의 모기업인 ㈜프라미스에듀는 학생들을 위한 교육에 더해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해 다양한 활동과 성과를 이루어 낸 교육기업이다. 프라미스에듀는 2011년 프라미스어학원 목동캠퍼스 1호점을 개원한 이후 꾸준한 성장을 통해 2022년 1월에는 미사하남캠퍼스를 오픈하여 전국에 총 6개의 직영캠퍼스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프라미스에듀 산하 프라미스어학원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학습 능력을 극대화하고 입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돕는 교육을 펼친다. 이를 위해 프라미스어학원은 다양한 교육 방법을 도입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주체적이고 능동적으로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도해 왔다. 단순 암기 및 문제풀이 위주의 주입식 입시 교육이 아니라 독서, 토론, 발표, 에세이 쓰기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수업에 접목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유창성과 창의적인 능력을 키워낸다. 특히 영어 Essay writing 커리큘럼과 영어 Speaking 커리큘럼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법으로 문법과 쓰기, 읽기, 말하기, 듣기 등 영어에 필요한 5대 영역을 고루 발전시킨다.

   
▲ [사진 = ㈜프라미스에듀]

아울러, 개인 맞춤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에 중점을 두고 각 학생의 특성에 맞춘 밀착관리 시스템으로 학습 습관과 완성도, 정확도를 높이며,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고 있다. 이 밖에도 ㈜프라미스에듀는 부설 YS교육연구소를 설립하여 교재개발과 출판사업으로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개발하여 새로운 교육프로그램과 교재를 연구해 50여권 이상의 교재를 출간하였으며, 다양한 고입/대입 등을 위한 입시 세미나와 컨설팅, 동기부여 프로그램 또한 제공하고 있다. 홍현민 대표는 “‘평범한 아이를 우수하게, 우수한 아이를 특별하게’가 우리 모토인 만큼 외국어학원이지만 단순히 영어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 학습 습관과 진로까지 신경 쓰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프라미스에듀는 단순한 학원이 아니라 총괄적인 교육 기업으로서 더욱 튼튼한 뿌리를 내려가고 있다.

 

   
▲ [사진 = ㈜프라미스에듀]

CSR 및 사회공헌 활동 이어와
대한민국 교육산업 대상 국회 어학원 부문 국회 교육위원회위원장상 수상

프라미스에듀는 캠퍼스 확장, 다양한 교육 방법 도입, 개인 맞춤 교육, 교육기업의 확장, CSR 활동 등에서 그 성과를 드러내면서 꾸준히 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CSR 활동과 함께 지속적인 사회공헌을 통해 학습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습을 위한 환경을 지원하는 것을 중요한 활동으로 삼아 이어나가고 있다. 2011년 개원 시부터 지금까지 각 지역의 지역아동센터와 캠퍼스가 연계해 매월 지속적인 후원과 기부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코로나 시국에는 수업중지로 인한 매출감소에도 불구하고 고통분담 차원에서 마스크지원금 등 통 큰 기부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2021년부터는 프라미스어학원의 가장 큰 행사인 ‘Top of the Promise’(영어말하기대회)와 기부를 연계해 학생들은 실력도 뽐내고 학원은 참가한 학생이 늘어날수록 기부금액을 높이는 행사를 진행하여, 사랑복지재단을 통해 매년 청소년 100 가구의 결식 아동들에게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다. 2023년에는 임직원과 학생들의 협력을 통해 푸드뱅크에 기부 물품을 전달하는 등 교육과 나눔을 결합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이는 프라미스어학원의 교육 방법이 미래교육 정책과도 맞닿아 있는 것을 드러내는 것이며, 교육 기업으로서의 책임감을 강조하며 교육의 혁신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프라미스에듀는 꾸준한 성장과 교육의 혁신을 통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하고, 사회공헌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해 왔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2024년 1월 제18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어학원 부문 국회 교육위원회위원장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강영훈 기자 kangy423@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