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역 사회에 빛을 발하는 리더십과 봉사 펼쳐 새구정 프라자약국 허진석 대표

기사승인 2024.04.23  11:41:44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민통합위원회 위원 겸 무궁화복지월드 단장 2024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약국’ 부문 대상 수상

   
▲ [사진 = 새구정프라자약국]

강릉시에 위치한 새구정프라자약국의 대표인 허진석 약사는 차별 없는 사회,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목표로 다양한 지역 사회 봉사 활동에 헌신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 사회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새구정프라자약국(허진석 대표)이 약국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 = 새구정프라자약국]

법무부 산하 희망등대기업 지정, 사회기여활동 펼쳐
국민통합위원회위원, 캐롤라인 대학 박사 과정 등 다양한 역량 갖춰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새구정프라자약국은 특히 일요일과 공휴일에도 문을 열어 강릉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새구정프라자약국의 허진석 대표는 (사)무궁화 복지 월드의 강릉 봉사 단장을 비롯하여 법무부 보호복지공단 수석 부회장, (사)한국 SGI 강원 부방면장, (사)국민 화합 강원 본부장 및 보건의료 위원장 등 다방면 에서 활동하며 지역 사회와 국가를 위한 봉사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무궁화 복지 월드는 인간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를 옹호하는 전문적인 복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 인식 개선, 자원봉사 및 나눔 사업, 환경 개선 및 지역 사회 개발 등 다양한 방면에서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허진석 대표와 새구정프라자약국은 법무부 산하 희망등대기업으로 지정되어 법무 보호 대상 기부를 통해 재활을 지원하고, 다양한 법무 보호 복지 사업을 통해 건강한 사회 정착을 지원하며, 범죄 예방 활동을 전개하는 등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허진석 대표는 “다양한 복지 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며 시민들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결같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새구정프라자약국이 건강 지킴이 역할을 넘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온기와 빛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임을 밝혔다.
이와 함께 허진석 대표는 봉사와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 사회뿐만 아니라 국가 차원에서도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위원으로서 다양한 계층과 인종, 출신에 관계없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자는 목표를 가지고 활동하고 있으며 캐롤라인 대학에서 박사 과정을 밟으며 교육과 학문의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 [사진 = 새구정프라자약국]

SGI 사상 바탕으로 ‘생명 존중’, ‘모두가 행복한 사회 이념’ 구현
교육과 봉사 활동 통해 더 나은 사회 만들어나갈 것

허진석 대표는 지역 사회 봉사와 국가 차원의 통합을 위해 헌신하는 인물로, 그의 활동은 단순히 건강 지킴이의 역할을 넘어, 사회적 책임과 공공의 이익을 위한 노력이 함께 하고 있다. 이러한 헌신적인 활동 뒤에는 SGI (Soka Gakkai International)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하고 있으며, SGI의 리더인 이케다 다이사쿠 선생님의 가르침이 허진석 대표의 삶과 활동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는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사상가, 교육자, 평화 운동가로서, 인류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평생을 바친 인물이다. SGI를 이끌며 다양한 문화, 교육, 평화 활동을 전 세계적으로 전개해 온 그는, 인간 존엄성의 존중과 생명의 소중함, 그리고 지속 가능한 평화를 위한 노력이야말로 사회적, 글로벌 차원의 진정한 발전을 이끄는 핵심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의 사상과 가르침은 허진석 대표가 새 구정 프라자 약국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려는 방식에도 깊이 반영되어 있다.
“저의 봉사 활동과 사회 기여 활동은 이케다 박사가 강조하는 ‘생명 존중’과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라는 이념을 구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이케다 박사의 가르침을 실천에 옮기며, 다양한 사회적, 교육적 활동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국가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의 영향은 허진석 대표의 국민통합위원회위원 활동과 캐롤라인 대학에서의 철학 박사 과정 연구에도 녹아 있다. 인간 존엄과 생명 존중의 철학은 허 대표가 추구하는 학문적 연구와 사회적 활동 모두에 근간을 이루고 있으며, 이는 교육과 봉사를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그의 목표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SGI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의 평화, 교육, 문화에 대한 깊은 헌신은 전 세계 수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으며, 허진석 대표의 삶과 활동을 통해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개인과 지역 사회, 나아가 전 세계적 차원에서의 긍정적 변화를 촉진하는 강력한 힘이 되고 있다.

 

   
▲ [사진 = 새구정프라자약국]

SGI, 개인의 역량 강화와 평화 위한 사회적 활동 펼쳐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 청년 위해 여러 분야의 길 개척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는 평화운동가, 불교철학자, 교육자, 작가 그리고 시인이었으며 불교재가단체인 창가학회 3대 회장(1960-1979)이자 국제창가학회(SGI) 회장이었다. SGI는 지역사회에 뿌리를 둔 매우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는 세계적 규모의 불교단체로, 개인의 역량 강화와 평화를 위한 사회적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창가교육기관 및 평화ㆍ문화ㆍ교육을 증진하는 여러 국제기관의 창립자이기도 하다.
또한 이케다 박사는 문화와 학문 간의 협력을 통한 평화를 증진하기 위해, 보스턴 21세기센터(2009년 이케다국제대화센터로 개칭)와 동양철학연구소 같은 여러 독립적 비영리 연구소를 설립했다. 더불어 이케다 박사는 1970년대부터 인문, 정치, 종교, 문화, 교육 등의 여러 학자를 비롯해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인물과 만나 인류가 직면한 복잡한 문제의 해결책을 탐색해왔다. 이러한 대화는 지금까지 80여 권의 대담집으로 출판되었으며 특히 역사적 분단과 대립의 상황 속에서 신뢰와 우정을 구축하고자 대화와 문화교류 증진에 앞장섰다.
철학자, 작가, 평화운동가, 학교 창립자, 그리고 SGI 불교 운동의 지도자로서 이케다 박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왔으며 이 활동의 공통적 근간은 바로 한 사람 한 사람의 생명에 내재된 가능성에 대한 강한 믿음이다. 아울러 이케다 박사는 평화란 궁극적으로 개인의 번영 및 행복으로부터 분리할 수 없다고 확신한다.
이케다 박사가 강조하는 보다 미래 지향적인 목표는 바로 자신의 삶과 비전이 청년들에게 희망의 원천이 되는 것으로 청년들에게 자신이 만들어 놓은 길을 계승해나갈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이케다 박사는 청년 스스로 평화롭고 번영하는 인간사회의 이상을 펼쳐나가고, 다른 사람들이 뒤를 이어나갈 수 있는 길을 열도록 그 자신이 청년을 위해 기회를 만들고, 여러 분야의 길을 개척해왔다.

 

   
▲ [사진 = 새구정프라자약국]

2024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약국’ 부문 대상 수상
건강지킴이로 다양한 나눔 사업 이어나갈 것

허진석 대표는 “이케다 다이사쿠 회장의 정신을 계승하여, 우리 지역 사회가 더욱 평화롭고 행복한 곳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하며 “모든 사람이 존중받고, 모두가 함께 번영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저의 사명”이라고 전했다.
이케다 다이사쿠 회장의 평화와 인류애에 대한 불굴의 정신을 이어받아, 허진석 대표의 지역 사회에 대한 봉사와 헌신은 강릉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큰 울림을 전하고 있다. 그의 활동은 개인과 사회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한 사람 한 사람의 변화가 전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이며 앞으로 그의 큰 발전과 성장 또한 더 큰 기대를 받고 있다.
허진석 대표는 차별 없는 사회,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목표로 다양한 지역 사회 봉사 활동을 펼쳐왔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새구정프라자약국(허진석 대표)이 약국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그 가치를 입증받았다
허진석 대표는 “생명 존엄의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전개하며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시민들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결같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구정프라자약국이 건강지킴이 역할을 다할 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온기와 빛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강민지 기자 powerkorea1004@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