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꽃을 통해 행복과 감동 전하는 ‘김미경 플라워’

기사승인 2024.06.18  09:56:52

공유
default_news_ad1

- 2024 대한민국 혁신 인물기업브랜드 대상 시상식 ‘꽃집’ 부문 대상 수상

   
▲ [사진 = 김미경 플라워]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혁신인물기업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김미경 플라워(대표 김미경)가 꽃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여년 이상 꽃집을 운영해 온 김미경 플라워는 ‘꽃을 통해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해주다’라는 모토로 모든 고객의 취향과 눈높이를 반영한 최고의 고객 감동서비스를 실현해오고 있다.


23년 동안 꽃으로 행복과 웃음 선사
선물하기 좋은 강남역 꽃집으로 ‘인기’

강남역에 위치한 김미경 플라워는 문을 열자마자 향긋한 꽃향기와 형형색색 아름다움을 뽐내는 꽃으로 고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한다. 23년 동안 강남에서 꽃집을 운영하고 있는 김미경 플라워의 김미경 대표는 꽃으로 행복과 감동을 전하며 김미경 플라워만의 진심과 경쟁력으로 오랫 동안 사랑받고 있다.
“23년 동안 강남에서 꽃집을 운영하면서 오랜 인연을 유지하는 단골 고객도 많고 입소문으로 찾아오는 고객들도 많습니다. 저희 꽃집이 취향에 맞아 외국에서도 찾아주시는 고객들도 있어 늘 감사한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꽃을 만들고 있습니다.”
김미경 플라워는 기념일에 선물하기 좋은 강남역 꽃집으로 입소문이 나 있으며, 아담한 공간에 공간 활용을 잘 해두어 다양한 꽃과 화분 등 볼거리도 풍성하게 배치되어 있다.
또한 김미경 플라워는 고객의 취향과 연령대, 사용 용도에 맞춰 꽃다발을 제작 맞춤할 수 있어 꽃 선물 제작 맛집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아울러 매장에는 매장을 꽉 채운 다양한 종류의 화분이 비치되어 있고 귀여운 다육 식물과 난초 등 키우기 편한 식물 등은 물론이고 생화, 플리져브드 플라워, 비누꽃 등 다양한 꽃과 화분이 가득해,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식물과 꽃을 만나볼 수 있는 것도 김미경 플라워의 강점이다.

 

   
▲ [사진 = 김미경 플라워]

고객의 니즈와 취향에 맞는 꽃으로 만족도 높여
편안히 힐링할 수 있는 꽃집으로 차별화

꽃집은 고객의 기호나 성향에 맞는 꽃을 선사하는 것이 고객의 니즈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비결이라고 강조하는 김미경 대표는 꽃다발의 용도와 고객의 취향 등을 고려해 꽃을 통해 다양한 스토리와 이벤트를 만들어주는 것도 김미경 플라워만의 특별한 고객관리법이다.
“꽃을 선물하기 위해 오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그 분들의 성향과 용도, 기호에 맞는 꽃을 만들어드려야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입니다. 꽃이 신혼집에 선물할 건지, 시댁에 가져갈 건지, 아니면 프러포즈의 용도이거나 혹은 상심한 사람에게 위로의 꽃다발을 건네는 건지에 따라 꽃의 종류와 색깔,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꽃을 제작하는 동안 손님도 함께 참관하며 꽃에 스토리를 부여하는 등 행복과 감동을 더하는 정성과 친절함으로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다가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직함과 친절 어린 진심이 고객들에게 전해져 20여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고객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꽃을 통해 사람들에게 행복과 웃음을 전하고 싶은 김미경 대표는 하루 하루 꽃을 찾아주는 고객들에 진심을 다한다. 그래서인지 간혹 돈이 별로 없는 젊은이들이 찾아오는 경우에는 그 형편을 알고 적은 돈을 받고도 정성 어린 꽃을 준비하면, 그 진심을 알고 또 찾아주는 고객들도 종종 있다. 또 2년 만에 외국에서 다시 방문한 고객은 선물까지 가져와 김미경 대표에게 되레 감동과 행복을 선사하기도 한다.
“사실 꽃 가게가 화려해 보여도 하루 노동 시간이 12시간 넘는 고된 일입니다. 새벽 시장에 가서 꽃을 주문하고 가게로 돌아와 주문한 꽃다발과 리본을 만드는 등 시간과 체력이 많이 소요되는 일이지만, 저는 꽃을 좋아하고 이 일을 할 때 정말 즐겁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만큼 찾아준 고객에게도 그 시간만큼은 최고의 행복을 전해주고 싶습니다. 제 에너지와 마음이 꽃에 모두 담기기 때문에 저는 영혼을 담는 직업이라고 생각하며, 그만큼 진실하고 정직한 마음가짐으로 좋은 꽃을 고객에게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력을 적게 쓰는 대신 좋은 꽃에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김미경 플라워는 아름다운 것은 물론 싱싱한 꽃으로 찾아와준 고객에게 화답하고 있다. 때로는 친구처럼 소소한 이야기를 들어주고 때로는 따뜻하고 편안한 언니처럼 인생 조언도 아끼지 않는 김미경 대표는 고객이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도록 늘 꽃처럼 따듯하고 환하게 맞이하고 있다.

 

   
▲ [사진 = 김미경 플라워]

2024 대한민국 혁신기업브랜드대상 ‘꽃집’ 부문 대상 수상
초심 잃지 않고 행복 전하는 꽃의 전도사로 고객과 함께 해나갈 것

김미경 플라워는 2008년 서울디자인 올림픽 생화 작품 초청 및 출품에 참여했으며 2023년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생활/여가 꽃집 부문 강남구 지역 우수업체로 선정되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23년의 오래된 전통과 연륜이 담겨 있는 꽃집인 만큼 김미경 플라워 상호에 대한 특허권도 있어 김미경 플라워만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혁신인물기업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김미경 플라워(대표 김미경)가 꽃집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드높였다.
“20여년 넘게 꽃길을 걸어오며 오로지 소중한 고객 분과 꽃을 생각하며 꽃집을 운영해왔습니다. 그래서인지 고객분들에게 “여기 오면 대접받는 느낌이 든다”라는 말도 종종 듣습니다. 그리고 선물해 준 사람이 저희 꽃을 너무 좋아해 다시 찾아오는 고객들도 있고요. 고객 분들이 행복할 때 저 또한 가장 뿌듯하고 일하는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는 김미경 플라워로 남으며, 오랫동안 꽃과 함께 고객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20여년 넘게 고객에게 행운과 웃음을 선사하는 꽃의 전도사로 최선을 다해 온 김미경 플라워는 앞으로도 고객맞춤형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며 꽃길을 걸어 나갈 예정이다. 

강민지 기자 powerkorea1004@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