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뉴시스] |
[서울=파워코리아데일리] 신태섭 기자 = 경남관광재단은 29일 창원 NC파크에서 NC 다이노스와 경남 스포츠 관광상품 추진 및 야구 관람 활성화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전했다.
협약식에는 박철범 경남관광재단 마케팅본부장과 NC 다이노스 이진만 대표이사가 참석해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NC 다이노스는 경남 아웃도어 여행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홈경기 관람권과 응원봉 등 굿즈 특별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클럽하우스, 라커룸, 경기장 내부 등을 둘러보는 ‘백스테이지 투어’도 선보인다.
경남관광재단은 이와 연계하여 NC 다이노스와 ‘야구 경기관람+아웃도어 액티비티’ 결합 상품을 신규 출시해 스포츠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경남관광재단은 ‘K-아웃도어 성지’ 경남 관광 브랜드 확립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지속해서 경남의 캠핑, 트래킹, 요트 등 아웃도어 관광자원과 결합한 여행 상품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경남 아웃도어 여행상품 기획전은 노랑풍선 국내여행 채널을 통해 8월 12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판매되며,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아웃도어 기획전 상품은 ▲창원+김해 야구관람 ‘거침없이 가자! 다이노스 투어’ ▲창원+거제 야구관람 ‘공룡군단 입덕 모먼트’ ▲거제 카약 ‘산과 바다사이 같은 하늘 다른갬성 거제 여행’ ▲거제 요트 ‘다이브 인투 경남’ ▲남해 카라반 ‘부모님과 남해에서 노랑 너랑’ ▲합천 캠핑 ‘내가 합!하면 너는 천! 쿵짝이 잘맞는 우리끼리 여행’ ▲통영 해상낚시 ‘우(友)도케이션’ ▲통영 요트 ‘통영에서 요트타고 노랑’ ▲통영 씨워크 ‘통영 욕지도 씨~~워크’ ▲사천 낚시 ‘사천 바다위에서 유유자적’ ▲산청 ATV ‘산속에서 청아하게’ ▲함안 승마 ‘함~마 함안에서 승마여행’ 등 12개 상품이다.
이진만 NC 다이노스 대표는 "아직 창원NC파크의 매력을 직접 느껴보지 못하신 전국의 팬들을 위하여 경남관광재단과 손을 잡고 NC 다이노스 야구와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이번 협약이 경남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알림과 동시에 야구팬들에게 NC의 매력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박철범 경남관광재단 관광마케팅본부장은 "경남이 강점이 있는 캠핑, 요트 등 아웃도어 액티비티와 NC 다이노스의 야구경기 관람을 결합한 여행상품을 공동 개발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경남이 스포츠 관광도시로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태섭 기자 tss79@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