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동의 즐거움 전하며 고객에게 ‘인기’
▲ [사진 = 스포프랜드] |
한 공간에서 다양한 운동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키’와 안전하게 운동할 공간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운동하는 즐거움을 전하고 있는 ‘스포프랜드’를 론칭한 노승민 대표는 체육을 전공하여 운동을 가르치는 일에 보람을 느끼고 있는 젊은 CEO이다. 노승민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피트니스키’와 ‘스포프랜드’의 이색적인 매력과 브랜드 가치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발길 모아
올해 스포프랜드 론칭하며 사업 확대
서울 상계동에 위치한 퍼스널 트레이닝, 스키레슨 전문 피트니스 클럽인 피트니스키는 합리적인 가격과 한 공간에서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고객맞춤서비스로 꾸준히 고객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대학교 때 체육학과를 전공하며 초등학교, 특수학교에서 강사로 근무한 경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피트니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노승민 대표는 이 일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자 보람된 일이라고 전한다.
“다양한 운동 경험을 통해 스키를 통한 즐거움과 행복감을 느끼며 스키지도자로서 스키어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일 잘 가르칠 수 있는 보디빌딩을 선택해 피트니스키라는 피트니스 클럽을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강사로 근무하며 어린이들의 스포츠를 지도하고 가르치는 일에 큰 보람과 기쁨을 느꼈습니다. 지금도 다양한 고객을 만나 운동의 즐거움을 전하는 일에 만족을 느끼며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올해 스포프랜드를 론칭하며 피트니스 사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실내 테니스, 번지 피트니스, 키즈 클라이밍 등 다양한 운동을 경험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까지 대여해주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 [사진 = 스포프랜드] |
다양한 기구 통해 운동의 재미 UP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및 스키 교육 등 고객의 만족도 높여
노승민 대표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고객이 운동의 재미와 동기부여를 증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운동을 처음 접하거나 혼자 운동하기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퍼스널 트레이닝 운동은 선수트레이닝, 재활운동, 다이어트, 근력 증가 및 체력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수업에는 운동순서와 방법 등을 차근차근 알려주고, 스트레칭과 맨몸운동부터 지도하여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남녀노소 부담 없이 운동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웨이트트레이닝 장비를 이용한 수업은 웨이트트레이닝의 기본동작과 여러 가지 소도구를 이용한 응용 동작들을 지도하며 운동의 흥미를 높이고 있다.
고정식 바벨, 렛풀다운&롱풀, 레그익스텐션&레그컬, 팩덱플라이&리버스플라이, 레그익스텐션, 스미스머신 등 다양한 웨이트 머신을 통해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웨이트트레이닝 머신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심폐지구력 및 상 하체 전신 운동에 효과적인 에어바이크, 가벼운 무게로 어린이나 여성 고객이 다루기 쉬운 케이블 머신인 슬림빔, 복부, 하체를 자극할 수 있는 심폐지구력 및 전신 운동이 가능한 머신인 로잉머신 노젓기 운동 등 다양한 기구를 통해 효과적인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피트니스키는 다른 피트니스 센터와는 달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피트니스키즈 프로그램도 운영해 어린이들이 운동을 즐겁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성장운동, 뉴스포츠, 번지피트니스, 키즈양궁, 키즈클라이밍, 테니스 등 여러 가지 라켓 운동을 즐길 수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를 이용한 스포츠게임으로 다양한 운동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겨울에는 스키 레슨을 진행하여 스키 기술은 물론 스키장 에티켓과 안전 수칙, 그리고 연령대에 맞는 이해하기 쉬운 이론 설명 등을 지도하며 스키의 매력과 즐거움을 체계적으로 전하고 있다.
▲ [사진 = 스포프랜드] |
고객의 응원과 지지로 더욱 성장해나가
안전하고 즐겁게 운동 즐길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누구나 운동을 즐겁고 편안하게 할 수 있는 피트니스 클럽을 지향하고 있는 노승민 대표는 고객들과의 신뢰 또한 돈독히 쌓아나가고 있다.
“센터 오픈할 때부터 함께 하신 고객 분은 항상 저를 지지해주시고 기념일, 생일 등을 챙겨주는 등 아들처럼 대해주시곤 합니다. 또한 도시락을 손수 만들어주시거나 커피, 간식 등을 챙겨주시는 고객들에게 항상 감사함을 느끼며 고객의 응원과 지지에 보답할 수 있는 피트니스 클럽이 되고자 늘 고민하며 다양한 도전을 시도해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참신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많은 고객들이 쉽고, 안전하고 즐겁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키에 이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편안하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주는 스포프랜드까지 다양한 도전과 사업 확대에 매진하고 있는 노승민 대표, 지금까지 고객과 신뢰를 돈독히 쌓으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는 것처럼 앞으로도 운동의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브랜드로 차곡차곡 성장해나갈 예정이다.
강민지 기자 powerkorea1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