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8일, 4회째를 맞이한 IPEC 국제유아체육학술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IPEC 제4회 국제유아체육학술대회는 IPEC, IPEC한국지부 및 사단법인 비채나세계운동본부가 주최하고 IPEC한국지부운영위원회, 더원댄스컴퍼니, 하스야소매틱연구소, 비채나아카데미가 주관을 맡았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중국, 대만 4개국이 참가한 이번 국제행사는 대한민국 스포츠의 상징인 올림픽파크텔의 지원을 받아 개최된 가운데, 유아체육 워크샵 역시 국내 최고의 유아체육 전문 기업 스포츠 아일랜드의 후원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는 “이번 국제대회를 통해 유아의 발육발달 환경에 대한 진단 및 대안을 체육의 차원에서 다시 한번 재고할 수 있었다. 유아체육에 관한 교육인 및 기업 대표들과 함께 의견을 공유하여 4차산업 및 저출산 시대에서의 유아 건강환경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이어 “유아체육 전문가들이 각자의 지도내용을 공유했던 실기워크샵은 각국의 참여자들에게도 매우 의미가 있었을 시간이었다. 또한 서로 간 신뢰와 친밀도를 함께 높이는 프로그램 구성에 매우 만족한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공유하는 가운데 모임의 지속에 대한 가치를 깨닫게 되었다. 이러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비채나세계운동본부와 비채나아카데미는 ISO국제심사원 특별과정 운영으로 글로벌 마인드를 갖출 수 있는 전문적 교육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지윤석 기자 jsong_ps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