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코로나19 속에서 사주풀이로 인생 고민 타파해주다

기사승인 2021.07.29  09:12:10

공유
default_news_ad1

- “과거는 버리고 변화와 혁신 속에서 살아야 해”

   
▲ 지성철학관

지난해부터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우리의 일상은 예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화하였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사람들은 지치고 힘든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이로 인해 코로나 블루라는 증상이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발생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말한다. 사람들은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해서 다양한 해결책을 생각하는데 그중에서 가장 쉽게 접하고 많이 찾는 것이 바로 사주풀이다. 코로나19로 지친 이들이 많은 가운데 각 사람들에 맞는 사주풀이를 통해 인생의 고민을 타파해주는 지성철학관 임화 선생의 행보가 화제다. 월간 파워코리아는 지성철학관 임화 선생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성철학관, 스스로 한계를 극복할 힘을 마련해주다
현대인들은 항상 바쁜 일상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가정환경으로 인한 스트레스, 지인과의 마찰 등 크고 작은 문제를 품고 있다. 여기에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됨으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고, 자영업자들은 생계에 위협을 받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렇게 하루하루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있어 미래를 알려주는 학문인 사주는 훌륭한 버팀목이 되기도 한다. 사주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널리 호응을 얻고 있는 과정인 것이다. 임화 선생은 “사주 이야기는 인생의 일기예보와 같다”며 미리 알고 대비하면 행복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사주는 여러 가지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주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주를 안다는 것만으로는 무언가를 바꿀 수 없지만 스스로 그 한계를 극복할 힘을 마련해주는 것이 지성철학관의 역할이다.
임화 선생은 사주팔자는 타고나지만 살면서 좋은 인연을 맺으면 운명이 바뀔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스스로 나쁜 사주를 타고났더라도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이를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고민의 형체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책 제안해
전북 전주에 위치한 지성철학관은 사주, 궁합, 택일, 작명, 재물, 직업 등 사주 이야기를 풀이해주는 철학관이다. 전국에 걸쳐 사업운, 결혼운, 승진운, 진학운 등의 상담 예약이 이어지고 있으며, 그뿐 아니라 사주풀이의 진수를 알기 위해 배움을 요청하는 이들 역시 끊이지 않고 있다.
지성철학관을 운영하고 있는 임화 선생은 항상 과학적이면서도 인간적인 사주풀이를 추구한다. 사주풀이의 정확성을 최대한으로 높이고 과학적인 풀이 결과를 최대한 솔직하게 알려주며,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학문의 진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매순간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사주명리학의 진리를 스스로 깨우쳐 철학관을 찾는 손님들에게 널리 전하고 있다.
임화 선생은 사업가 출신으로 수많은 어려움을 산전수전 겪어온 인물이다. 그가 바라는 사주풀이의 진가는 달콤한 말로 고민을 잠시 해결해주는 것이 아닌 실제 고민의 형체를 더욱 자세히 들여다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책을 제안해주는 것이다.
그 결과 임화 선생은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역학 명인 대상’,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2019 대한민국 혁신인물(기업·기관)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하며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화 선생은 코로나19 시대 이후에 사람들이 ‘과거는 버리고 변화와 혁신 속에서 살아야 한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살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는 “새로운 시계에 맞춰서 적응하면서 살아가야 한다”고 전했다.
제자와 명리학 교육기관을 준비 중인 임화 선생은 끝으로 “이렇게 힘들 때일수록 자기중심을 잡고 열심히 살아나가는 게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인간상”이라고 자신있게 말했다.  

강진성 기자 wlstjdxp@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