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평범한 아이를 우수하게, 우수한 아이를 특별하게

기사승인 2023.03.22  15:48:00

공유
default_news_ad1

- 8년 연속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어학원 부문 수상

   
▲ [사진 = ㈜프라미스에듀]

국내에서 영어 교육에 대한 열의는 아주 뜨겁다. 특히 대다수의 학부모들은 자녀를 글로벌 인재로 키우기 위해 영어 교육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그런 만큼 학부모들은 더 싼 영어 학원보다는 더 잘 가르치는 영어 학원을 찾는다. 그런 가운데 ‘착한 사교육’을 모토로 학원비를 더 좋은 교육 서비스로 돌려주는 어학원이 학부모의 주목을 끌어 모으고 있다. 평범한 아이는 우수하게, 우수한 아이는 특별하게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아이들의 영어 실력부터 학습관리까지 제공하는 ㈜프라미스에듀 프라미스어학원을 취재했다.

 

   
▲ [사진 = ㈜프라미스에듀]

영어에 필요한 5대 영역 고루 발전
문법부터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까지

㈜프라미스에듀(대표 홍현민) 산하 프라미스어학원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학습 능력을 극대화하고 입시 경쟁력을 갖춰주는 교육을 제공하는 학원이다.
프라미스 어학원이 추구하는 교육은 단순한 주입식 입시교육이 아니라 학생들이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 자라날 수 있는 교육이다. 이를 위해 초등생 CLASS의 경우 연계학습을 통한 5대 영역의 고른 발전을 목표로 체계적인 예습과 복습을 통해 학습 능력을 극대화시킨다. 학생들의 생각을 키우며 흥미와 실력을 동시에 키우기 위해 한국말로 진행되는 영어수업인 Essay Writing 커리큘럼과 원어 영어수업으로 진행되는 Speaking 커리큘럼을 동시에 진행한다. 한국말 영어수업으로는 문법의 개념을 익히고 내재화하며 콘텐츠에 대해 분석하여 자신의 글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운다. 그리고 원어 영어수업으로는 스크립트를 듣고 요약해서 발표하는 Summary Speaking 지문 속의 콘텐츠를 자신의 표현으로 바꾸어 말해보는 Stage speaking 및 Debating 수업이 진행되어 문법과 쓰기, 읽기, 말하기, 듣기 5대 영역을 고르게 발전시킬 수 있게 된다.

 

   
▲ [사진 = ㈜프라미스에듀]

내신·대입부터 영어활용 능력까지
내신과 어학의 이원화된 단계별 시너지 학습

중·고등학교 내신 및 대입에 대응해야하는 중등 CLASS부터는 체계적인 예습과 복습을 통해 학습능력을 극대화하고 내신과 어학의 이원화된 단계별 시너지 학습을 제공한다.
내신과 입시를 위해서는 문법 개념을 바탕으로 서술형 쓰기 훈련과 문법퀴즈 풀이를 진행해 문법 능력과 쓰기 능력을 기른다. 또한 내신 및 수능에 필요한 독해 능력을 완성시키기 위해 본문의 면밀한 분석을 학습하고 Summary Outlining 훈련 등을 통해 고난이도 문제에도 당황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해결능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입시 영어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영어 활용능력을 위해 Script를 듣고 단락에 대한 요점을 정리하고 Summary Speaking을 연계하는 등 듣기와 말하기 영역에서도 충분한 능력을 기를 수 있게 한다.
또한 프라미스어학원은 초등CLASS부터 중등CLASS까지 원생 개개인에 최적 어학 레벨을 결정하여 각 레벨에 맞는 운영과 수업의 목표를 설정하는 정규반 형태로 운영한다. 중등CLASS 또한 각각 중학교 학년에 맞춰 학년별/레벨별 모의고사 성적을 분석해 목표하고자 하는 내신을 설정하고 학생들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자사고 및 특목고 지원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는 1대1 밀착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 [사진 = ㈜프라미스에듀]

YS교육연구소로 교재와 입시전략 제공
CSR 활동으로 어려운 학생들 지원해

프라미스 어학원은 커리큘럼 외에도 학습평가 시스템기반 성적 우수자를 시상하고 프라미스 마스터 배지 인증제로 학습 동기 부여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영어 능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학습관리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인증제 및 상장 등 성적우수자 포상 외에도 단어, 과제에 대한 학생들의 수행 결과를 등원할 때마다 학부모에게 일일 문자로 전송하는 학습현황 보고, 학습이 더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시험 관리, 가정에서 영역별 추가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학습 등을 제공한다.
㈜프라미스에듀는 프라미스어학원과 더불어 YS교육연구소를 설립해 지속적인 교육 콘텐츠 개발과 함께 학생들의 진로진학컨설팅을 하고 있다. YS교육연구소는 매년 지속적으로 콘텐츠개발을 해 새로운 교육프로그램과 교재를 연구해 50여권 이상의 교재를 출간하였으며 이 밖에도 고입/대입 입시 세미나, 고입/대입 입시 컨설팅과 동기부여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특히 상위 실력을 가진 아이들이 듣는 이룸관 클래스 이상의 아이들에게는 자기 탐색 과정을 통한 학생 성향 검사인 KCT 진로적성검사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이용해 직업 선호 탐색 과정을 통해 학생의 진로 적성 및 관심 분야를 검사하고 진학 플래너 과정을 통한 직업, 계열, 학과 등을 탐색할 수 있다. 홍현민 대표는 “‘평범한 아이를 우수하게, 우수한 아이를 특별하게’가 우리 모토인 만큼 외국어학원이지만 단순히 영어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 학습 습관과 진로까지 신경 쓰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프라미스어학원은 CSR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해 학습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양천사회복지법인, 솔로몬 지역아동센터, 광명시 사회복지협의회, 마포 장학 재단, 미얀마 어린이 후원 등에 매월 정기 기부를 하고 있다. 2018년에는 엄마 도시락 성금, 2020년에는 양천 사랑복지재단 마스크 성금 및 솔로몬 지역아동센터 코로나 극복 지원 성금으로 1,000만원을 기부했으며, 2021년부터 양천 사랑복지재단과 함께 ‘행복 한 끼’라는 기부 이벤트를 진행해 청소년 100 가구의 결식아동들을 위한 행복한 한 끼를 선사하기도 했다. 이러한 실적과 사회공헌을 통해 ㈜프라미스에듀는 헤럴드 경제 교육산업대상을 8회 수상하였으며 2022년에도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어학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 = ㈜프라미스에듀]

공교육과 함께 가는 ‘착한 사교육’ 추구
한국사교육연구협의회를 통해 사교육 방향 연구

홍 대표는 학원을 운영하는 것 외에도 국내 사교육 문화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홍 대표가 추구하고자 하는 교육은 ‘착한 사교육’이다. 학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사교육비다. 이를 위해 프라미스 어학원은 설립부터 지금까지 학원비 인상을 딱 한 번 소액으로만 인상하였으며 낸 학원비 이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학생들을 관리 및 교육하고 있다.
특히 홍 대표는 2017년 발족한 한국 사교육 연구협의회 (회장 박명희)에서 발족 시점부터 함께 해 현재 부회장을 3년째 역임하고 있다. 한국 사교육 연구협의회는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속한 학술단체로 사교육에 대한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다. 홍 대표는 “사교육에 대한 논문은 거의 없고 있는 것들도 사교육을 어떻게 줄일 수 있는 지에 대한 연구가 다수입니다. 사교육에 대한 방향성이나 바람직한 사교육이 무엇인지에 대한 연구는 드뭅니다.”라고 현재 사교육 연구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에 한국 사교육 연구협의회는 사교육을 줄여야 하는 나쁜 것이 아닌 공교육과 함께 나아가 학생들의 경쟁력을 키워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이 밖에도 가천대와 숭실대 등 대학에서 사교육 관련 학과를 개설해 사교육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갖가지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사교육 종사자 역량강화 사업과 함께 취약계층 교육 지원 및 장학 사업을 통해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홍 대표는 “우리가 가르친 학생들이 대학에 가고, 해외에 나가서 영어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또 하나의 사회공헌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학생들과 함께하고 학부모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강영훈 기자 kangy423@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