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프라게에듀, 생애성장주기별교육으로 창의적인 인재 양성 ‘실현’

기사승인 2023.05.24  09:56:01

공유
default_news_ad1

- 2023 자랑스러운 기업&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 ‘외국어 교육’ 부문 대상

   
▲ [사진 = 프라게 에듀]

영어전문교육기관인 프라게에듀(박제양 원장)는 아이들이 질문하고, 관찰하며, 이해하고, 생각하고, 경험하는 자기주도적인 영어교육법으로 창의적인 인재 양성에 기여하며 영어교육기관으로서 입지를 단단히 다지고 있다. 특히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2023 자랑스러운 기업/기관/인물&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프라게 에듀(박제양 원장)가 외국어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와 저력을 입증했다.

 

   
▲ [사진 = 프라게 에듀]

질문하고, 생각하고, 경험하며
자기주도 영어교육방식 제시하며 역량과 재능 성장

대구 지역에서 유명한 영어교육기관인 프라게 에듀는 20여명의 교사가 유치부, 초등부를 담당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독특한 교육철학으로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인재 교육을 실현해나가고 있다.
20년 이상 영재교육 전문가로 활약한 박제양 원장이 ‘자유롭게 질문하고, 관찰하고 이해하며 생각하고 경험하는’ 영재사고력 강화 영어교육모델을 도입해 자기주도적인 영어교육을 발전시켜나가고 있다. 프라게 에듀의 ‘프라게’는 독일어로 ‘질문’이라는 뜻으로, 토론과 발표중심의 메타인지 교육으로 학생 스스로가 질문하고 고민하는 자기주도 영어교육 방식을 지향하여 아이들의 역량과 재능을 성장시키고 있다.
프라게 에듀의 박제양 원장은 유아들의 발달 수준에 따른 성장주기별 맞춤형 영어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유아기는 다시 돌아오지 않을 일생의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프라게 에듀는 아이들의 발달 과정 중 가장 중요한 근본적인 교육이 필요한 시기에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 스스로 성취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마련해주어 아이들이 영어로 진정한 소통을 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유아들의 발달 수준과, 흥미, 교육적 필요성을 고려하여 선정된 생활 주제를 실제 생활에서 여러 종류의 교육 활동을 통해 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성장주기별 맞춤형 영어교육 성장 프로그램을 제시해 자기주도 영어교육을 실현해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프라게 에듀는 개인적인 지능성과 개별성을 기르기 위한 맞춤 교육을 제시하고 있으며, 언어를 습득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고르게 경험하도록 지원하여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발달할 수 있는 전뇌교육과 듣기, 말하기를 통한 하브루타 교육 프로그램 또한 진행해나가고 있다.

 

   
▲ [사진 = 프라게 에듀]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과 맞춤형 영어교육법으로 경쟁력 인정받아
3년 연속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입상 등 다양한 대회서 수상

프라게에듀는 생애성장주기별 적기교육을 모토로 삼아 연령별, 맞춤형 영어교육의 장기적 설계에 심혈을 기울인 프라게 에듀는 유아놀이학교 ‘리틀 프라게’, 영어유치원 ‘프라게킨더’, 초등전문어학원 ‘프라게주니어’, 유치초등영재사고력교육기관 ‘프라게 창의영재연구소’, 한국영어통합도서관 ‘프라게 리더스’, 영어코딩 ‘프라게 인공지능교육원’을 설립했다.
또한 완벽하게 영어를 습득하기 위해 마련한 영어완전습득솔루션 프로그램으로 크게 2주마다 평가 피드백이 있는 ‘메타학습 카운슬링’, 주니어통번역사/국제통번역자원봉사(IITT)관련 봉사활동, 그리고 30단계 ‘영문법인증제’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10년이상 큰소리 영어,한국어 낭독교육을 실천하여문해력을 기르며 30단계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강의하고 설명하는 영문법 수업을 통한  메타인지 학습으로 수능에 대비하는 ‘그래머 메타학습’, 기초에서 실전까지 다양한 고급 영어 어휘를 마스터하는 ‘보카 메타학습’ 등 학생 수준에 맞는 맞춤형 영어교육방식으로 아이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있다.
프라게 에듀는 2018년부터 3년 연속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에서 입상했으며, 그 외 대구교대, 경북대학교,포스텍,카이스트 등 다양한 대학부설교육청 영재원 합격, 수학과학영재올림피아드, 대한민국창의토론대회, 2022 전국학생실용외국어대회(국회의원상, 대구시장상) 등 다양한 대회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2023 자랑스러운 기업/기관/인물&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프라게 에듀(박제양 원장)가 외국어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프라게 에듀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박제양 원장은 “지금의 시대는 특정 연령대에 국한되지 않고 평생에 걸쳐 이루어지는 평생교육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에 맞춰 생애성장주기별 적기교육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 맞춘 학생 맞춤형 영어교육을 실현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어를 모국어처럼 잘 표현해내는 인재를 양성해나가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과 맞춤형 교육방식을 꾸준히 연구, 개발해 최고의 창의적인 인재양성 영어교육기관으로 성장, 발전해나가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강민지 기자 powerkorea1004@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