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개념 EMS운동기기 바디체인지 선보인 비채온

기사승인 2024.03.20  15:42:28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 비채온]

홈케어 헬스 전문브랜드 비채온(회장 김미경)이 지난해부터 신제품 출시를 예고한 이래, 약 1년 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신제품 ‘바디체인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그간 비채온이 선보여온 홈케어 라인업은 언제 어디서든, 편안하게 운동하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점이 단연 특장점이었다. 양자파동에너지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는 바디체인지는 사무실 또는 집에서 편안하게 운동하면서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비채온의 모토를 가장 잘 구현한 모델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도래한 초고령화 사회에 있어, 심각한 질병으로 꼽히고 있는 근감소증 예방에 필수적인 아이템으로써의 기대감도 다분하다.

 

   
▲ [사진 = 비채온]

매년 1%씩 감소하는 근육,
패밀리 헬스케어 운동이 필요한 이유

잠시 논한 근감소증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보자. 서두에 언급했듯 현 시대는 고령자 비중이 약 20%를 넘어선 초고령 사회에 본격적으로 진입했다. 이 가운데 2024년 고령사회 최대의 이슈는 바로 근감소증이 꼽힐 정도이며, 이는 더이상 낯선 병명이 아니다. 근감소증은 노화에 따라 근육량이 줄어들고 근육 기능이 심각하게 저하되는 질환으로, 1초에 1m도 채 못 갈 정도로 걸음 속도가 느려지는 한편, 앉았다 일어날 때 유독 힘들어하는 증상 등이 바로 근감소증 증상이다. 즉, 근육의 급격한 감소로 신체기능 저하 및 대사증후군이 유발되어, 가장 심할 경우 치매까지 동반할 수 있는 심각한 질병인 셈이다.(근감소증은 지난 2017년 세계보건기구에서 정식 질병 코드 ‘M62.84’가 부여되는가 하면, 2021년 1월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 근감소증 질병코드 ‘M62.5’를 받으며 현대인들의 신종 질병으로 떠올랐다.) 이 글을 읽는 독자들은 마냥 나에겐 일어나지 않을 질병이라 쉽게 생각되겠지만, 심각한 질병은 소리소문 없이 찾아오는 법이다. 앞서 잠시 소개한대로 만약이라도 피로감이 쉽게 들뿐더러 손발이 차거나 걷기가 힘들다면, 특히 균형잡기가 어려워 자주 넘어지는 등 낙상 또는 부상이 잦다면 한번쯤은 근감소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더욱이 우리 몸의 근육은 매년 1%씩 감소하는 것이 자명하기에 꾸준한 노력이 당연히 필요한 것이다.

 

   
▲ [사진 = 비채온]

중장년 및 노년 근육운동은 필수!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아도 되는 바디체인지가 대세다

1%씩 줄어드는 근육을 전격 보완하기 위해선, 당연히 일상에서의 세심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노력의 시작으로 꼽힌 기업은 어디일까. 지난 코로나 팬데믹 때, 가장 높은 관심을 받으며 떠오른 기업이 바로 헬스케어 전문기업 비채온이다. 비채온은 홈케어 기기를 제공하는 가운데, EMS운동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건강 제품 라인업으로 높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다른 무엇보다도 신뢰를 먼저 받았던 지점은 바로 다음과 같다. 직접 경험하고 되찾은 건강을 기반으로, 또 다른 절박한 이들을 도와주고 싶다는 생각에 20여년간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운영하며 상가 및 토지개발 분야에서 활동했던 부동산 전문가라는 기존 사업을 뒤로 하고, 헬스케어 유통사업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한 김미경 회장의 기업스토리가 수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으면서부터다. 그만큼 EMS 운동기기 바디체인지에 시선이 쏠린다. 비채온 바디체인지의 전반적인 제품구성은 본체, 패치, 연결선, 손봉, 아답터로 이뤄져 있다. 바디체인지를 정의하자면 양자파동에너지 프로그램이 탑재됨과 동시에, EMS를 통한 전기 근육자극운동기기로 인식하면 더욱 이해하기가 쉽다. 기존 라인업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EMS운동기기 바디체인지는 이른바 ‘발반사기의 혁명’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출시 초기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 [사진 = 비채온]

시간 대비 독보적인 운동량,
제2의 심장인 발과 손바닥을 자극한다!

EMS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인지하면 보다 바디체인지를 이해하기가 쉬울 것이다. EMS는 마이크로 전자기술로 전기자극을 통해 직접 신호를 전달해 근육을 수축시키는 운동 및 훈련기술이다. 그렇다면 이 글을 읽는 이들은 당연히 그로부터 비롯될 효과가 가장 궁금할 터다. 곧바로 답변을 하자면 EMS운동을 통해 근육을 자극하여 바로 운동할 수 있는 동적인 스트레칭과 함께, 근육의 강도를 보다 강화하여 운동효과를 극대화하고 단단한 근육을 이완시켜 근육운동의 마무리 운동까지 수행할 수 있다. 즉, EMS 저주파 방식으로 지방 및 근육을 직접적으로 자극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근육운동에 있어, EMS가 더욱 어필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무엇보다도 시간 대비 독보적인 운동량에 있다. 일반운동의 20배에 달한다는 운동량이 이미 이를 입증하고 있는 한편, 실제로 근육손실 및 골밀도 저하방지 프로그램에도 활용되며 저주파를 통한 단기간 고강도의 운동방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전기적 자극을 통해 근육 수축을 유도하여 체지방은 태우고 근육은 키워주는 운동 방법인 것이다. 특히 인체에 무해한 운동으로써 신진대사 활성화에도 영향을 끼치는 부분은 충분히 주목할만한 대목이다. 이 가운데 EMS운동기기로써 비채온의 바디체인지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팔, 다리근육 운동기기로서 전통한의학 이론을 응용하여 제2의 심장인 발과 손바닥을 자극하는 한편, 7200개 발반사구를 자극하여 4배 빠른 혈류 촉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허리부터 어깨, 무릎, 목, 팔목, 팔꿈치에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패드를 함께 부착하는 20종주파수 20종파형으로 운동범위를 더욱 확대하는 점도 인상적이며 인체공학적 디자인 및 특수소재 사용으로 내구성이 튼튼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참고로 바디체인지 패드 사용방법에 있어, 패드를 한쪽에만 붙이면 작동되지 않으며 두 개를 모두 붙여야 작동함을 인지해야 한다. 통증이 빈번히 일어나는 허리, 목, 어깨, 팔목, 팔꿈치 등에 함께 부착하여 사용하면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바디체인지와 함께, 헬스케어 실내운동기기인 에이플러스바디 또한 비채온의 스테디셀러로써 결코 빠질 수 없는 라인업이다. 바디체인지와 에이플러스바디는 보람상조피플, 더리본상조, 그랜드라이프, 유어라이프 결합상품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에이플러스바디는 특허받은 케겔 전용캡으로 요실금과 전립선 개선에 도움을 주는 한편, 본체에 연결된 허리벨트 사용시 다이어트 운동과 뱃살빼기 운동을 통해 비만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다. 에이플러스바디는 kpop서포터즈 론칭도 완료되었으며 비건 염색제 또한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비채온 김미경 회장은 “건강이 곧 자산인 시대, 자사는 ‘몸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라는 슬로건으로 여러가지 차별성을 꾀하고 있다. 현재, 선보이고 있는 EMS운동기기 라인업과 함께, 웰니스컴퍼니 유통사업을 함께 펼치며 사업자 대리점 및 디톡스 힐링카페 가맹점도 함께 모집 중이다. 디톡스 족욕기의 경우 FDA효능요건을 충족했다”라고 밝히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직접 주관하는 여성기업 확인서 인증을 통해 비채온은 정부사업 입찰 시 가산점, 공공기관 제품 납품 시 구매 우선제도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장기적인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을 겨냥하는 비채온은 정부사업 등 다양한 활동에 꾸준히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리 몸의 손발은 곧 인체의 축소판이다. 같은 이유로 경혈과 경락은 간접적인 건강관리의 핵심으로도 불린다. 바쁜 생활 속에서, 조금이라도 시간을 쪼개어 홈케어를 즐기고자 한다면 온 몸의 순환을 생생하게 돌려주는 바디체인지로 건강관리를 해볼 것을 추천한다. 비채온의 기업 모토는 여전히 ‘120세시대 건강 지킴이’다. 혁신적인 기술개발로 EMS운동기기 기술개발을 이어온 한편, 그 모든 기술과 장점들이 집약된 바디체인지는 이 시대에 충분히 주목해볼만한 홈케어 운동기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에이플러스바디로 허리디스크부터 협착증, 관절염, 좌골신경통, 고관절, 요실금, 전립선까지 온 몸의 순환을 생생하게 돌리며 당신의 몸과 당신의 삶까지 바뀔 수 있다. 웰에이징 시대, ‘연금’보다 중요한 팔다리근육운동 강화 및 온 몸 순환으로 일상의 건강을 유지해보자!  

지윤석 기자 jsong_ps13@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