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SPM 솔루션, F2F 전문 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 고객 성장 ‘실현’

기사승인 2024.03.22  14:39:46

공유
default_news_ad1

- 2024 대한민국을 빛낼 기업 브랜드 대상 ‘광고대행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 [사진 = ㈜SPM 솔루션]

㈜SPM 솔루션(대표 김원식)이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2024년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 기업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광고대행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클라이언트 서포트 전문 마케팅 에이전시인 ㈜SPM 솔루션은 대기업과 NGO, 정부 단체를 주 고객사로 삼아 건강한 후원 문화를 이끌어내는 F2F(Face to Face)전문 마케팅 솔루션으로 고객의 신뢰와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 [사진 = ㈜SPM 솔루션]

대기업, NGO, 정부 단체 등 종합적인 솔루션 제공
차별화된 전략 통해 대면 마케팅 전문회사로 입지 다져

2020년 6월에 설립한 (주)SPM 솔루션은 대기업을 포함하여 국제구호개발기구인 NGO, 정부 단체의 위탁을 받아 F2F 사람 대 사람으로 마주하는 인권친화적인 펀딩을 도모하는 컨설팅 기업이다.
고객사의 니즈에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SPM솔루션의 김원식 대표는 회사 설립 이전에 외국계 기업 세일즈웍스코리아의 한국 지사장으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해외 파트너사들과 협업 가능한 인적 자원을 보유하며 광고대행서비스와 세일즈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가고 있다.
“저는 외국계 전문기업에서 12년 정도 F2F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맡아오다가 3년 전에 SPM 솔루션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함께 일해 온 동료들과 함께 12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지금의 업무에 녹여내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아이비 마케팅과 같이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규모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회사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대면 마케팅 전문회사로 입지를 공고히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김원식 대표는 아이비 마케팅과 협업하는 방식을 이른바 KTX와 SRT 전략이라고 칭하며 각자가 잘 할 수 있는 역할을 도맡고 있다고 전한다.
“KTX와 SRT는 고속 열차이지만 각자 운영하는 형태와 색깔이 다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아이비 마케팅은 이벤트를 전문적으로 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면, 저희 회사는 B2B, B2C 영업 방식을 채택하여 각자 다른 채널로 분리하여 시장을 장악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전문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으며 이 점이 고객에게 신뢰받는 차별화된 경쟁력이기도 합니다.”

 

   
▲ [사진 = ㈜SPM 솔루션]

배려하고 마음을 움직이는 F2F 마케팅으로 신뢰 구축
진실성, 전문성, 적절한 제안으로 고객의 니즈 충족

㈜SPM 솔루션은 클라이언트 서포트 전문 기업답게 BTL(Below The Line)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고객들과 만나 직접 소통을 진행하여 니즈를 파악할 뿐만 아니라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세일즈 방식을 이용하고 있다. 특히 고객과 친밀한 관계 및 분위기 형성을 위하여 편안하고 친근한 대화 방식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사람을 직접 만나서 대면하는 마케팅인만큼 상대방 입장이 되어 배려하고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제가 다양한 나라에서 호텔리어로 근무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을 만나 대화하고 소통하는 것에 좀 더 편안함을 가지는 것도 대면마케팅을 할 때 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고객을 배려하고 고객의 눈높이에서 마음을 움직여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진실성, 전문성뿐만 아니라 고객이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적절한 제안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고객이 마음을 열 수 있도록 개인 대 개인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주안점을 두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신뢰를 얻어가도록 노력해나가고 있습니다.”

 

   
▲ [사진 = ㈜SPM 솔루션]

전문 교육 교재와 프로그램 통해 직원 성장 독려
고객, 직원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것이 가장 보람된 가치

㈜SPM 솔루션은 서로 간의 소통이 잘 이루어질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을 펼치기 위해서 직원 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다년간의 경력이 있는 경력자뿐만 아니라 신입을 교육하고 역량을 키워나가는데 시간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직급에 맞는 교육 교재와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직원 교육을 해오고 있으며 직급 별로 다양하게 차별화된 워크샵과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직원의 성장과 발전을 독려해나가고 있다.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과의 신뢰를 중요시 여기는 김원식 대표는 좋은 인간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두고 신뢰를 쌓아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상호 간의 신뢰는 한 번에 쌓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어렵거나 힘든 상황에 누군가가 처해 있을 때 기다려주고 도와주다 보면 그 시간을 통해 신뢰가 쌓인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함께 하는 직원은 물론 협업사들과 단기적으로는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그들의 성장을 이끌어주고 지지해주면 장기적으로 신뢰를 구축해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리더가 앞으로 해나갈 것을 실현해나가고 그것을 보여주는 것이 비전이며 그 비전을 보여주었을 때 굳건한 신뢰가 쌓일 수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지금 그 비전을 실현해나가고 있기에 직원, 그리고 고객사와 탄탄한 신뢰 관계를 형성해나가고 있습니다.”
김원식 대표는 고객사의 이익을 우선으로 하여 고객이 성장해야 회사도 성장한다는 경영 마인드로 회사를 이끌어나가고 있다. 특히 고객사의 규모에 따라 차별을 두지 않고 큰 고객사든 작은 고객사든 그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동반 성장해나가는 것이 가장 보람된 일이기도 하다.
또한 ㈜SPM 솔루션은 직원 채용에도 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고 일자리 창출이 어려운 시니어 인구들을 채용해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다. 수직적 구조가 아니라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함께 성장해나가는 기업 문화를 몸소 실천해나가며 새로운 기업 가치를 창출해나가고 있다.


해외 사업 확장, 국제적 네트워크 확대할 계획
건강한 동반성장으로 토탈 솔루션 제공해나갈 것

부산에 본사를 두고 있는 ㈜SPM 솔루션은 울산, 마산, 대구에 지점 및 관리자를 두어 운영 중이며 작년 하반기에 서울 수원까지 지점을 확장하며 자회사인 ㈜아이비마케팅과 함께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현재 Alliance Group의 일원으로 지난달 MOU를 체결하며 다양한 활동을 해나가고 있으며 올해에는 싱가폴 소재의 BTL 전문기업 Redwoods Advance와 협업하여 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3개국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국제적 네트워크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대면 마케팅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 텔레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CRM 고객관리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종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SPM 솔루션은 고객과 건강한 동반성장을 이끌어나가며 F2F 전문 마케팅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2024년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 기업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광고대행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SPM 솔루션의 김원식 대표는 “저희 회사는 대기업과 NGO, 정부 단체를 주요 고객으로 건강한 후원 문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성실과 겸손, 그리고 배우는 자세를 바탕으로 홍보가 어려운 기업에게는 성장의 기회를, 소외된 사람들에게는 희망을 선물하기 위해 노력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진심을 담아 국내 고객은 물론 해외까지 SPM 솔루션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강민지 기자 powerkorea1004@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