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野 대통령실 참모진 사의 표명에 "또 국면전환용" 비판

기사승인 2024.04.11  13:13:40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 뉴시스]

 [서울=파워코리아데일리] 백종원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대통령실 핵심 참모들이 제22대 총선 결과와 관련해 일괄 사의를 표명하자 야권은 국면전환용이 아니냐는 의구심을 드러냈다.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1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강서구청장 선거 때도 여당이 선거에 패배하고 나서 국정을 쇄신하겠다는 의지도 보이고 그런 게 있었다"고 말했다.

권 대변인은 "그것 때문에 당대표도 바뀌는 과정들이 있었는데  현실적으로 드러난 국정개혁이라든가 국정운영의 태도 변화가 없지 않았냐"며 "이번에도 국면전환용이 아니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신장식 조국혁신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총선에 나타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을 쇄신하고 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중대한 사안을 곧 사퇴할 게 뻔한 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대독을 시키냐"고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국민은 이번 선거에서 윤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며 "법무부 장관을 불러 김 여사의 주가조작, 허위 학력, 명품백 수수, 처가를 지나는 고속도로 변경 등을 수사하라고 지시하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이어 "무엇보다 민주당 등 야당을 존중하고 대화를 하라"며 "홀로 용산 대통령실에 앉아 반대 견해는 하나도 내지 못하는 참모들과 논의해봐야 좋은 방안이 나올 리가 없다. 무쇠 산에서 풀이 나기를 기다리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강조했다.

신 대변인은 "야당을 더 이상 절멸해야 할 대상, 구속 시킬 피의자로 대해선 안 된다. 함께 머리를 맞대고 피폐한 민생을 어떻게 살릴지 국정을 어떻게 올바르게 전환할지 논의해야 한다"며 "야당 대표만을 만나기 꺼려진다면 여야정 협의체를 꾸려 논의하면 된다. 그게 국민의 뜻"이라고 말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총선에 나타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을 쇄신하고 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고 이관섭 비서실장이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성태윤 정책실장, 이도운 홍보수석, 한오섭 정무수석 등도 수석비서관급 이상 참모들도 윤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백종원 기자 bridgekorea@naver.com

<저작권자 © 파워코리아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